China 비즈니스 연구(전자정보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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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23 02:55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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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히 수출에 있어서는 공업부문 1위로써 중국(China) 경제 발전에 크게 이바지하고 있다아 [그림 2]에서 보이듯 전자기기의 수출 비중은 11년 사이에 2배 증가하였다. [그림 1]에서 확인할 수 있듯 2000년을 기점으로 주요 전자제품의 생산량이 급격히 증가하였으며, 구조적, 기술적 수준 역시 모두 대폭 신장하였다.1)2008년에는 규모 면에서 세계 2위를 기록해 국내 경제에서도 큰 비중을 차지하게 되었다.
[그림 2] 중국(China)의 10대 수출 상품 비중 變化(변화)
출처 : 읽기 쉬운 중국(China) 도해 204p
또한 11차 5개년 계획이 실시되는 동안 (2006~2xxx) 중국(China)의 전자정보 산업은 35%의 성장률을 보였으며 11차 5개년 계획에서 앞세운 자주 혁신능력의 제고 등의 목표(目標)를 성공적으로 이루었다. 이후 기술발전과 투자environment(환경) 조성, 경영관리 방법의 습득을 점진적으로 추진하며 안정적으로 산업을 발전시켜왔다.
이러한 중국(China) 전자정보 제조업의 성공은 중국(China)의 풍부한 노동력, 커다란 내수 시장, 바람직한 투자 environment(환경) 을 비롯한 다양한 environment(환경) 적 요인에 기인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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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ina 비즈니스 연구(전자정보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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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중국(China) 비즈니스 연구
- 전자정보 산업 -
1. 중국(China) 전자정보 산업의 역사(歷史)
중국(China) 전자정보 산업의 성장은 개혁 개방 이후부터 처음 되었다.
[그림 1] 주요 전자제품의 생산량 추이
출처 : 읽기 쉬운 중국(China) 도해 126p
특히 중국(China)의 전자정보 산업은 2000년 이후 비약적인 발전을 이룩했다. 이 결과 2007년에는 중국(China)의 이동전화, PC, TV, 디스플레이 등의 상품이 각각 48%, 46%, 42%, 65%로 모두 세계시장 점유율 1위를 기록하였다.2) 중국(China)의 풍부하고 값싼 노동력은 중국(China) 제품의 가격 경쟁력 제고에 크게 기여했을 뿐만 아니라, 세계 각국의 다양한 전자정보 제조 기업들이 중국(China)으로 생산 공장을 이전하는…(To be continued )
순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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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다. 개혁 개방 이전 중국(China)의 전자정보 산업은 군수품 중심의 생산 체제였다. 그러나 개혁 개방 이후 산업 관리체제의 개편을 통해 생활가전 중심의 생산 체제로 돌입하며 전자정보 산업 육성을 처음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