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과 마케팅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2 21:19본문
Download : 중소기업과 마케팅.hwp
(1) marketing 활동의 수행여부의 정도
중소기업협동조합중앙회의 2003년 『중소제조업 marketing 활동 및 애로요인 조사보고서』에 의하면, 우리나라 중소제조업의 경우 ‘marketing 활동 수행 여부’를 묻는 질문에 대하여 전체 응답의 66.1%가 marketing 활동을 수행하고 있다고 응답하였다. marketing 활동 수행방식으로는 ‘회사 자체적으로 수행(37.9%)’한다는 응답이 가장 높았으며, 그 다음으로는 ‘회사 자체와 외부 대행사 병행(13.9%)’, ‘회사 자체는 물론 타사와 공동marketing 수행(11.9%)’, ‘외부대행사에 모두 의뢰(3.0%)’로 나타났다.중소기업과마케팅 , 중소기업과 마케팅경영경제레포트 ,
,경영경제,레포트
설명
중소기업과 마케팅
레포트/경영경제
다.중소기업과마케팅
순서
중소기업의 마케팅의 the gist개념(槪念)과 활동 등에 관해서 조사한 리포트 입니다.
한편, 시장조사활동(복수응답비율)은 전체의 85.7%가 수행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skip)
Download : 중소기업과 마케팅.hwp( 28 )






중소기업의 마케팅의 핵심개념과 활동 등에 관해서 조사한 리포트 입니다. marketing 활동을 수행하지 않는 이유로는 ‘제품의 특성(特性)상 marketing 활동이 필요 없다 (45.5%)’라는 응답이 가장 많았으며, 그 다음으로는 ‘모기업에 전적으로 의존(12.8%)’, ‘marketing 전문인력 부족(11.1%)’, ‘效果(효과)를 기대하기 어려움(10.5%)’ 등의 순으로 나타났다. 반면 ‘marketing 활동을 수행하고 있지 않다’라는 응답비율도 33.9%로 나타났다. 그 밖에도 ‘marketing 활동 수행경험 부족(6.4%)’, ‘최고경영자의 관심부족(2.3%)’이라는 opinion도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