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교의잠재적교육과정이밝혀진후: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4 03:32본문
Download : 초등학교의잠재적교육과정이밝혀진후.hwp






Ⅲ. 한국 초등학교의 잠재적 교육과정
[숨은설명(說明):처음 ]
[숨은설명(說明):끝]
지금까지 2장에서는 초등학교의 잠재적 교육과정을 analysis하고 이해하기 위한 배경적 지식으로서 생활공간, 잠재적 교육과정이 관념, 그리고 한국 초등학교의 현실을 보여주는 현장연구에 대한 비평을 다루었다. 이제 제 3장에서는 우리나라 초등학교에 존재하고 있는 잠재적 교육과정이 무엇인가를 필자의 연구경험과 observationinstance(사례)에 근거하여 논의하고자 한다. 수집된 data(자료)에 대한 analysis과 『네학교 이야기: 한국 초등학교의 교실생활과 수업』에서 그려져있는 한국 초등학교의 교실생활의 특징에 대한 다시 읽기와 재검토를 통하여 초등학교에 존재하고 있는 잠재적 교육과정을 다음 세가지로 구체화시켰다: ①복종, ②성差別, ③비교와 실패.
1. 복종
영수의 이야기
초등학교 …(생략(省略))
[숨은說明(설명) :끝]
순서
Ⅲ. 한국 초등학교의 잠재적 교육과정
Download : 초등학교의잠재적교육과정이밝혀진후.hwp( 79 )
설명
지금까지 2장에서는 초등학교...
,생활전문,레포트
레포트/생활전문
[숨은說明(설명) :시작]
Ⅲ. 한국 초등학교의 잠재적 교육과정[숨은설명:시작][숨은설명:끝]지금까지 2장에서는 초등학교... , 초등학교의잠재적교육과정이밝혀진후:생활전문레포트 ,
초등학교의잠재적교육과정이밝혀진후:
다. analysis과 논의를 위하여 필자의 연구『네 학교 이야기: 한국 초등학교의 교실생활과 수업』에서 쓰였던 instance(사례)가 다시 쓰였으며 1993년과 1994년에 수집된 원data(자료)에 대한 새로운 analysis(비디오테이프의 상호작용analysis)을 통하여 수집된 data(자료) 그리고 1998년에 시도한 면담을 근거로 한 새로운 data(자료)가 이용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