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keting 원론,marketing ,브랜드,브랜드marketing ,기업,서비스marketing ,글로벌,경영,…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3 01:27본문
Download : 마케팅원론,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ppt
Download : 마케팅원론,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ppt( 20 )
마케팅원론,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 , 마케팅원론,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경영경제레포트 , 마케팅원론 마케팅 브랜드 브랜드마케팅 기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 경영 시장 사례






순서
marketing 원론,marketing ,브랜드,브랜드marketing ,기업,서비스marketing ,글로벌,경영,시장,example(사례)
marketing 원론,marketing ,브랜드,브랜드marketing ,기업,서비스marketing ,글로벌,경영,시장,example(사례)
마케팅원론,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경영경제,레포트
마케팅 원론
목 차
1. 시장 조사 방법의 종류
2. 성공한 신제품 事例(사례)
3. 신제품에 적용된 조사방법
1. 시장 조사 방법의 종류
시장 조사 방법
면접조사
CLTHUT조사
시험시장조사
watch조사
1. 시장 조사 방법의 종류
1. 면접조사-표적집단면접법
면접 진행자가 소수의 응답자들을 한 장소에 모이게 한 후, 자연스러운 분위기 속에서
조사 목적과 관련된 대화를 유도하고 응답자들이 意見(의견)을 표시하는 과정을 통해서 data(자료)를
수집하는 방법
2. watch조사
소비자가 실제 제품을 구매하는 과정이나 사용하는 과정을 watch하고, 이 내용을 체계
적으로 정리(整理) 하면서 전략(strategy)적 시사점을 찾아내는 방법
1. 시장 조사 방법의 종류
3. CLTHUT조사
CLT조사: 응답자를 일정한 장소에 모에게 한 후, 시제품이나 광고 카피 등을 제시하면서
소비자 reaction 을 조사하여 이를 제품개발이나 광고전략(strategy)에 활용하는 조사 기법
HUT조사: CCT와 유사하나, 응답자가 실제상황하에서 제품을 사용하여 보게 한 후,소비자
reaction 을 조사하는 방법
4. 시험시장조사
시제품이 완성되고 상표, 포장, 광고와 같은 마케팅변수들에 대한 의사결정이 어느
정도 이루어진 상태에서, 전국적인 출시에 앞서 일부 지역에 먼저 제품을 출시하여
소비자들의 reaction 을 검토하는 기법
2. 성공한 신제품 事例(사례)-엔프라니 화장품
3. 신제품에 적용된 조사 방법
FGI 조사방법 사용
고급 브랜드
사용자
화장품 사용
구입태도
소비자 인식
화장품 광고에 대한 reaction
3개 그룹으로 나누어 조사 실시
3. 신제품에 적용된 조사 방법
-4방향의 컨셉트의 관해 컨셉트 평가를 위해 FGI실시
-시장타겟(25~34세)에 가장 평가
가 높았던 것은
“ablewoman”,
“optimal condition”
3. 신제품에 적용된 조사 방법
아름다운 자신감!
Modern Noblesse - 엔프라니
앞서가는 여성의 personal…(투비컨티뉴드 )
설명
레포트/경영경제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