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정보의 활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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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13 00:21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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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엇보다도 가장 중요한 것은 대기업과 소기업간의 힘의 균형에도 change(변화)가 온다는 것이다.
이렇게 고객이 몇 센트의 할인을 보는 동안에, 이 고객이 구입한 품목들은 하나도 빠짐없이 점포내의 컴퓨터에 기록되기 때문에 A&P社는 귀중한 정보를 수집하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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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정보의 활용
마케팅의 수단이 되는 고객 정보 시스템의 실태과 문제가되는점 을 분석한 리포트입니다. 자세하고 방대한 규모의 데이터베이스 덕분에, A&P社는 고객들과 장기적인 관계를 형성하고 marketing 활동을 정교하게 수행하게 되었으며, 그 결과 소규모의 지역적인 체인에 비하여 경쟁우위를 획득했다. 오늘날 다양한 욕구를 가진 소비자 집단들은 자신들에게 표적을 맞춘 광고 및 판촉 캠페인에 reaction 하기 때문에, 기업들은 광범위한 고객정보 시스템을 보유하지 않으면 안된다
A&P를 비롯한 많은 대규모 소매기업들은 POS시스템과 고정고객 우대 프로그램(program]) 등을 이용하여 고객들을 확보하는데 나서고 있따 A&P社가 고정고객 우대 프로그램(program]) 을 실시한 목적은 매우 정교한 고객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기 위해서였다.
marketing 의 未來(미래)는 또 다른 면에서도 분명히 달라질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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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정보의활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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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분시장의 수와 제품의 수가 늘어나면서 오늘날 marketing 활동을 수행하기가 어려워지고 있따 제조업자들은 무엇을 생산할지를 모르고 있고, 소매기업의 상품 구매자들은 너무 제품의 종류가 많아져서 구매결정을 하는데 곤란을 겪고 있따 그리고 광고대행사들도 너무나 많은 세분시장에 너무나 많은 제품들에 관한 메시지들을 전달하느라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따
이러한 혼란을 수습하고 홍수와 같이 밀려드는 데이터 중에서 가장 알맹이 있는 내용을 뽑아 주는 일을 하는 것이 바로 고객정보 시스템이다. 고객정보 기술이 널리 보급됨에 따라 거기에 투자하고 또 기술적으로 앞설 수 있는 기업들만이 성공할 것이다. 고도의 고객정보 시스템을 구축하는 데에는 상당한 비용과 기간이 소요된다 중소기업들은 선견지명이 있고 과감…(skip)
마케팅의 수단이 되는 고객 정보 시스템의 현황과 문제점을 분석한 리포트입니다. 마케팅정보의활용 , 마케팅 정보의 활용경영경제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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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A&P社의 고객들이 이 프로그램(program]) 에 가입하면 고유번호가 찍힌 보너스 세이버(Bonus Saver) 카드가 지급되고, 수표를 현금으로 바꿀 수 있는 특전이 주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