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Internet) 활용 수업에서 협동학습 전략(strategy)과 보상이 학업성취도에 미치는 영향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13 02:03
본문
Download : 인터넷 활용 수업에서 협동학습 전략과 보상이 학업성취도에 미치는 영향.hwp
협동학습과 관련이 ...
설명
다. 협동학습과 관련이 ... , 인터넷 활용 수업에서 협동학습 전략과 보상이 학업성취도에 미치는 영향사범교육레포트 ,
협동학습과 관련된 변인들은 인지적 변인, 메타적 변인, 사회/정서적 변인 등 매우 다양하다.
2) 협동학습과 관련변인
순서
2) 협동학습과 관련변인
협동학습과 관련된 변인들은 인지적 변인, 메타적 변인, 사회/정서적 변인 등 매우 다양하다. 즉, 협동적인 상호작용과 인지적인 학습전술을 연합한 학습전술이라고 할 수 있다(Lambiotte et al., 1987). 학습하는 방법에 대한 학습전술을 가르친다는 것은 곧 학습자에게 이용 가능한 학습기술을 제공함으로써 학습자의 심리적, 인지적 사고과정을 change(변화)시킬 수 있따 특히 학습활동을 수행하는 동안에 특수한 학습전술을 활용하도록 하는 일은 학업성취도를 증진시킬 수 있도록 정보처리 능력을 최대화시키는데 그 의의가 있다(박분희, 1995).
구조화된 협동학습전술에서 사용되는 구조화 전술은 인지적 기억과정을 촉진시키기 위해 고안된 학습전술구조라고 할 수 있으며 구조화 전술 내에 정보의 선택, 획득, 구성, 통합의 요소가…(skip)
인터넷(Internet) 활용 수업에서 협동학습 전략(strategy)과 보상이 학업성취도에 미치는 영향
레포트/사범교육






Download : 인터넷 활용 수업에서 협동학습 전략과 보상이 학업성취도에 미치는 영향.hwp( 81 )
,사범교육,레포트
2) 협동학습과 관련변인 협동학습과 관련된 변인들은 인지적 변인, 메타적 변인, 사회/정서적 변인 등 매우 다양하다. 협동학습과 관련이 있는 변인 중 본 연구와 관계있는 변인 즉, 구조화된 협동학습전술과 보상을 중심으로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가. 구조화된 협동학습전술(Structured Cooperative Learning Strategies)
구조화된 협동학습전술은 지금까지 개발되어 온 다양한 협동학습전술 모형에 기초한 구체적이고 체계적인 하나의 협동학습전술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