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경영] 관리, marketing , 그리고 marketing 관리 / 관리, marketing , 그리고 ma…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6 07:17
본문
Download : 관리, 마케팅, 그리고 마케팅관리.hwp
. 관리.1. 관리의 과정 관리(management)란 여러 가지 기능들이 次例(차례)로 수행되는 하나의 과정(process)이다. 통제란 계획과 실행결과가 일치하도록, 실행결과를 측정하고 이를 계획과 비교하며 양자의 차이를 해소할 수 있는 방법을 마련하여 계획이나 실행의 과정에 피드백시키는 과정이다. 관리과정을 연구한 수많은 학자들이 제시한 여러 가지 의견들을 통합해 보면, 관리는 계획(plan)과 실행(do) 및 통제(see)의 기능들이 순환적으로 이루어지는 과정이라고 요약할 수 있다 달성항 목표(目標)를 설정하고 이를 보다 더 잘 달성하기 위해 해야 할 일들을 결정하며 우선순위를 파악하는 것이 계획이다. 따라서 마케팅관리론은 마케팅계획론에 초점을 맞추어왔다. 이 장에서는 관리와 마케팅의 의미를 살펴 보고, 마케팅과 관리가 합쳐지면서 우리의 관심을 끌게 되는 사항들을 체계적으로 기술한다. 마케팅관리란 마케팅을 관리하는 것이며, 마케팅관리를 위한 theory(이론)의 체계화는 마땅히 관리를 쉽게 할 수 있는 형태로 이루어져야 한다. 계획은 계획기간(time horizon of planning) 내에 달성할 목표(目標)의 설정에서부터 출발한다. 앞의 요인들을 정책변수라고 부르고, 뒤...
관리, 마케팅, 그리고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론이란 마케팅관리에 관한 체계...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관리, marketing , 그리고 marketing 관리 marketing 관리론이란 marketing 관리에 관한 체계...
설명
[경제경영] 관리, marketing , 그리고 marketing 관리 / 관리, marketing , 그리고 marketing 관리 marketing
Download : 관리, 마케팅, 그리고 마케팅관리.hwp( 75 )
다. 전통적으로 실행과정은 조직론이나 인사관리론에서 주로 연구가 이루어져 왔고, 통제론은 예산관리론이나 관리회계론에서 다루어 왔다. 계획을 현실화하기 위해 조직을 편성하고 적당한 사람을 선발하고 교육하며 조직내의 어떤 지위(position)에 배정하고, 이들이 맡은 바 지위에 할당된 일들을 열과 성을 다하여 수행하도록 동기를 부여하고 리더십을 발휘하며 의사소통을 원활하게 수행하는 과정이 실행이다.





순서
경제경영 관리 마케팅 그리고 마케팅 관리 / 관리 마케팅 그리고 마케팅 관리 마케팅
관리, 마케팅, 그리고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론이란 마케팅관리에 관한 체계적 theory(이론)을 일컫는다. 다음으로 설정된 목표(目標)의 달성에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요인들을 파악하고, 이 요인들 가운데 관리자가 마음대로 조절할 수 있는 요인들(controllables)과 그렇지 못한 요인들(uncontrollables)을 분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