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세기 호텔경영 strategy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5 08:41본문
Download : 21세기 호텔경영 전략.hwp
이것은 호텔산업이 90년대의 서비스의 다각화에서 기술혁명시대, 글로벌화에 따른 호텔의 수평적 및 지리적 확장과 새로운 호텔출현, 호텔서비스의 소프트웨어화, environment(환경) 문제 등이 호텔산업 變化(변화)를 주도하면서 이 變化(변화)에 따른 신 호텔경영기법이 나타날 것이다.
21 세기(世紀) 의 우리의 호텔산업에도 몇 가지 變化(변화)가 나타나고 있다 정부는 21 세기(世紀) 의 culture관광진흥을 2001년 한국방문의 해, 2002년 월드컵 등 대형국제행사에 대비하여 culture관광부는 `관광비전 21`이라는 것을 발표하여 未來 관광산업의 활성화에 힘을 기울이고 있다
이것은 정부가 국가의 경제활성화에 목표(goal)를 둔 2003년에 외래관광객을 700 만 명 유치와 관광수입 120억불을 달성과 `관광비전 21`의 8대 정책과정 중 관광인프라구축 계획에 관광호텔업의 제도 improvement, 중저가 숙박시설 확충에 투입할 예정이어서 호텔산업에 활기를 불어넣고 있다
이와 같이 호텔경영environment(환경) 變化(변화)는 未來의 호텔산업 경영형태를 결정하는 주요한 변수로 등장할 것으로 예상되어 호텔의 경영 대응measure(방안) 이 필요할 것이다.
또한 소득수준 향상과 정보혁명의 影響으로 경제의 서비스화가 급진전으로 호텔경영의 아웃소싱과 戰略적 제휴가 활발해짐에 따라 노동시장이 유연화 및 인원감축과 임시해고가 일상화되고 파트 타이머 비중 및 일용직의 확대…(drop)
레포트/경영경제
21세기 호텔기업의 경영환경변화와 호텔산업의 구도변화에 따른 호텔경영 전략 리포트21세기호텔경영전략 , 21세기 호텔경영 전략경영경제레포트 ,
,경영경제,레포트
설명
다.






Download : 21세기 호텔경영 전략.hwp( 49 )
21세기호텔경영strategy
21세기 호텔기업의 경영environmentalteration(변화) 와 호텔산업의 구도alteration(변화) 에 따른 호텔경영 strategy 리포트
21세기 호텔경영 strategy
순서
Ⅰ. 서론
Ⅱ. 호텔기업의 경영environment(환경) 變化(변화)
Ⅲ. 호텔산업의 구도變化(변화)
Ⅳ. 21 세기(世紀) 호텔경영 戰略
Ⅴ. 結論
(참고한 문헌 )
1. 연구의 배경 및 목적
뉴 밀레니엄(New Millennium)의 의미는 기원 후 세 번째 천년기를 여는 해로서 라틴어의 천의 뜻인 `mille’와 연도의 뜻인 ‘ennium’의 합성어이며, 뉴 밀레니엄 의미는 2000년 시기를 전후하여 정치, 경제, 사회, culture, 개인의식 등에서 근본적인 變化(변화)와 개혁이 일어나는 동시에 기회와 위협을 제공하는 불확실성 한 시대이다.
이에 따라 전세계 호텔산업도 급변하는 environment(환경) 과 시대상황에 따라 서비스의 다각화가 이루어지는 가운데 호텔경영의 environment(환경) 變化(변화), 기술혁명, 호텔의 영업확장인 체인화 및 M&A, 호텔간의 제휴, 등을 어떻게 다루어야 하는 것이 호텔경영의 核心과제課題 일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