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do.or.kr 김영삼 government 시절 언론의 책임과 반성   > kado2 | kado.or.kr report

김영삼 government 시절 언론의 책임과 반성   > kado2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kado2

김영삼 government 시절 언론의 책임과 반성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20 18:13

본문




Download : 김영삼 정부 시절 언론의 책임과 반성  .hwp






순서

김영삼 政府(정부) 시절 언론의 책임과 반성  

1. 들어가며

「신한국 건설」이라는 구호와 함께 5년 전 무대에 올라섰던 김영삼 대통령 政府(정부)가 무대에서 내려 왔으나, 「신한국」은 온 데 간 데 없고,우리는 1,500억 달러가 넘는 빚더미를 짊어진 채 구제금융을 주는 사람들에게 허리 굽혀 『고맙습니다』를 말하는 입장에 서게 된 과거이다..
이 국가적 부도 사태는 김 대통령이 취임한 뒤 4년 반 동안 끊임없이 노래해 온정치적 구호 끝에 날벼락처럼 떨어졌다.

2. 김영삼 政府(정부) 시절의 언론

김 대통령 시대 5년은 사상 유례없는「구호정치」의 시대였다. 첫 구호는 93년 11월 아시아태평양 경제 협력체(APEC)지도자회의에 다녀온 뒤 내놓은「국제화」였다. 이때 김 대통령은『대통령자리를 걸고 막겠다』던「쌀 시장 개방」의 덤터기를 쓰고 왔다. 그러나 신문과 방송들은 덤터기는 말하지 않고「국제화」만 노래했다.
「국제화」는 ...

김영삼 政府(정부) 시절 언론의 책임과 반성  

1. 들어가며

「신한국 건설」이라는 구호와 함께 5년 전 무대에 올라섰던 김영삼 대통령 政府(정부)가 무대에서 내려 왔으나, 「신한국」은 온 데 간 데 없고,우리는 1,500억 달러가 넘는 빚더미를 짊어진 채 구제금융을 주는 사람들에게 허리 굽혀 『고맙습니다』를 말하는 입장에 서게 된 과거이다.「자칭 선진국」의 참담한 몰락이라 아니할 수 없다..
이 국가적 부도 사태는 김 대통령이 취임한 뒤 4년 반 동안 끊임없이 노래해 온정치적 구호 끝에 날벼락처럼 떨어졌다.

2. 김영삼 政府(정부) 시절의 언론

김 대통령 시대 5년은 사상 유례없는「구호정치」의 시대였다. 첫 구호는 93년 11월 아시아?태평양 경제 협력체(APEC)지도자회의에 다녀온 뒤 내놓은「국제화」였다. 이때 김 대통령은『대통령자리를 걸고 막겠다』던「쌀 시장 개방」의 덤터기를 쓰고 왔다. 그러나 신문과 방송들은 덤터기는 말하지 않고「국제화」만 노래했다.
「국제화」는 이어서「경쟁력」으로 바뀌고,다시「세계화」가 됐다.
「구호정치」는 입이 있어야 하고,확성기가 있어야 가능하다.김 대통령의 입과 확성기는 신문과 방송이었다.이들 언론매체는 날이면 날마다 거대한 합창단처럼「경쟁력」과「세계화」를 노래했다.합창단의 지휘자는 김 대통령이었다.
합창곡 중에는「역싸 바로 세우기」도 있었다.애초에 김 대통령은 12.12쿠데타와 5.18광주학살의 심판을「역싸에 미루기」로 했다가 국민적 항의에 부딪혀 역싸 바로 세우기로 방향전환을 했다.신문 방송들은 자동적으로「역싸에 미루기」를「역싸 바로 세우기」로 레퍼터리 바꿔치기를 했다.

지휘자 김 대통령과 합창단원 언론매체들이 굴욕적 참패를 당한 일도 있다.94년6월의 지방 선거 때였다.이때 政府(정부)?여당은 『지방자치를 정치화는 안 된다』는 명분을 내세워『무소속에 표를 찍자』는 전술로 나왔다.신문 방송들은 옷을 벗어 붙이고 政府(정부)?여당편에 섰다.
언론이 이처럼 노골적으로 권력 편에 선 것은 50년 선거사상 처음이었…(투비컨티뉴드 )
레포트/경영경제

김영삼 정부 시절 언론의 책임과 반성   , 김영삼 정부 시절 언론의 책임과 반성  경영경제레포트 , 김영삼 정부 시절 언론 책임과 반성



Download : 김영삼 정부 시절 언론의 책임과 반성  .hwp( 99 )



김영삼,정부,시절,언론,책임과,반성,경영경제,레포트
김영삼 government 시절 언론의 책임과 반성  




김영삼%20정부%20시절%20언론의%20책임과%20반성%20%20%20%20%20%20 _hwp_01.gif 김영삼%20정부%20시절%20언론의%20책임과%20반성%20%20%20%20%20%20 _hwp_02.gif





설명

김영삼 government 시절 언론의 책임과 반성  
다.「자칭 선진국」의 참담한 몰락이라 아니할 수 없다.
전체 12,077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kado.or.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