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do.or.kr 교육조직의 특징에 대해 說明(설명) 하시오 > kado2 | kado.or.kr report

교육조직의 특징에 대해 說明(설명) 하시오 > kado2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kado2

교육조직의 특징에 대해 說明(설명) 하시오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30 07:16

본문




Download : 교육조직의 특징에 대해 설명하시오.hwp




그러나 학교를 포함한 교육조직의 goal(목표) 는 너무
일반적이고 추상적이어서 분명하지 못하고 상세화하기도 어렵다. 학교를 비롯한 교육조직은 조직화된 무질서 상태의 조직은 모호한
선호(Problematic preferences)의 속성을 지닌다. .
둘째, 불확실한 기술(unclear technology) - 교육조직에서는 goal(목표) 수행 …(drop)

교육조직의%20특징에%20대해%20설명하시오_hwp_01.gif 교육조직의%20특징에%20대해%20설명하시오_hwp_02.gif 교육조직의%20특징에%20대해%20설명하시오_hwp_03.gif 교육조직의%20특징에%20대해%20설명하시오_hwp_04.gif 교육조직의%20특징에%20대해%20설명하시오_hwp_05.gif 교육조직의%20특징에%20대해%20설명하시오_hwp_06.gif
설명



교육조직의 특징에 대해 說明(설명) 하시오




교육조직의 특징에 대해 說明(설명) 하시오
레포트/사범교육

다. 교육목
표는 시간의 경과와 더불어 변하며, 학교의 수준에 따라 다르다. 마치(March)와 그의 동
료들은 교육조직의 특수성을 다음과 같이 말하고 있다아

첫째, 불확실한 goal(목표) (Problematic goals) - 교육goal(목표) 는 학교조직에 나
아갈 방향을 제시해준다.

Download : 교육조직의 특징에 대해 설명하시오.hwp( 15 )






교육조직의 특징에 대해 설명하시오 , 교육조직의 특징에 대해 설명하시오사범교육레포트 , 교육조직의 특징에 대해 설명하시오



교육조직의,특징에,대해,설명하시오,사범교육,레포트
순서

교육조직의 특징에 대해 설명(說明)하시오

목차

교육조직의 특징

Ⅰ. 조직화된 무질서

Ⅱ. 전문적 관료제

Ⅲ. 이완결합체제

참고한 문헌

교육조직의 특징

교육조직은 복잡한 조직으로서 다른 조직들과 여러 면에서 유사한 점
도 많지만, 다른 조직과는 전혀 다른 독자성을 가지고 있다아 여기서는 현
대조직으로서 학교사회의 독特性(특성)을 살펴보기로 하고, 학교사회를 위주로
한 교육조직의 독특한 점을 세 가지로 요약하여 정리(整理) 해보고자 한다.

1) 조직화된 무질서

마치와 올센(March & Olsen, 1976)은 `조직화된 무질서` 상태를 introduction
하면서 대학과 같은 조직은 불안정하고 유동적인 상황임으로 합리적이고
체계적인 의사결정을 내리기가 어렵다고 보았으며, 정도의 차이는 있으나
초 중등학교조직에서도 체계적인 의사결정을 내리기는 어렵다고 지적하
였다. 학교를 비롯한 교육조직은 조직화된 무질서 상태의 조직은 모호한
선호(Problemat...

교육조직의 특징에 대해 설명(說明)하시오





목차

* 교육조직의 특징

Ⅰ. 조직화된 무질서

Ⅱ. 전문적 관료제

Ⅲ. 이완결합체제

* 참고한 문헌









* 교육조직의 특징

교육조직은 복잡한 조직으로서 다른 조직들과 여러 면에서 유사한 점
도 많지만, 다른 조직과는 전혀 다른 독자성을 가지고 있다아 여기서는 현
대조직으로서 학교사회의 독特性(특성)을 살펴보기로 하고, 학교사회를 위주로
한 교육조직의 독특한 점을 세 가지로 요약하여 정리(整理) 해보고자 한다.

1) 조직화된 무질서

마치와 올센(March & Olsen, 1976)은 `조직화된 무질서` 상태를 introduction
하면서 대학과 같은 조직은 불안정하고 유동적인 상황임으로 합리적이고
체계적인 의사결정을 내리기가 어렵다고 보았으며, 정도의 차이는 있으나
초 ?중등학교조직에서도 체계적인 의사결정을 내리기는 어렵다고 지적하
였다. 대부분
goal(목표) 들은 행동으로 전환하기 어려운 용어들로 진술되어 있다아 따라서 구
성원들이 뚜렷한 goal(목표) 의식을 가지고 교육활동을 전개하지 못하고 있다아
goal(목표) 들을 때로는 觀察(관찰) 가능한 행동으로 전환하여 조직구성원에게 제시하
는 것이 가능할지라도, 그와 같은 전환은 불안정하며 조직의 모든 구성원
들이 받아들일 수 있는 goal(목표) 는 아닐것이다.
전체 12,077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kado.or.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