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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송광고 총량규제제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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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19 03: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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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 나라 방송 program은 동남아 등 해외에서 매우 인기가 있다 그러나 program 중간에 광고가 허용이 안되면서 program의 해외 수출에 심한 어려움이 나타나고 있다 외국의 경우 프…(생략(省略))

방송광고총량규제제도



다. 현 제도하에서는 기획특집, 영화, 행사 중계, 재해 방송 등의 대형 program 편성이 사실상 불가능하게 된다 또한 부득이 대형 program을 편성해야 할 경우 program을 1부, 2부 형식으로 분리하는 경우가 빈번한 실정이다.
셋째, program 수출의 문제이다.
첫째, 방송사는 광고수입을 위한 방송시간을 편성하게 된다 현행 광고량 규제는 중간광고를 허용하지 않고, 토막광고를 매 시간 2회 이내로 규정함으로써 60분 이상의 장기 program 방송시 해당 시간 내 광고방송이 불가능하도록 되어 있다 따라서 방송사들은 현행 광고량 규제 허용 범위 내에서 최대한의 광고 수익을 올리기 위해 변칙적인 방송 program을 편성하게 되는 것이다.
둘째, program 편성에서의 문제이다. 즉, 방송 편성의 탄력성을 상실함으로써 각 방송사별 편성의 특색이 없고, 획일적일 수밖에 없게되는 問題點이 있는 것이다.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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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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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송광고 총량규제제도
(2) 방송산업 차원의 問題點
방송산업 차원의 問題點은 다음과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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