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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27 12:14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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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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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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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부&관계marketing 의 이해 및 instance(사례)조사
` 호텔marketing Project 계획서 `
◎ Project 주제
내부marketing 및 관계marketing 에 대한 관념 이해와 중요성 학습
◎ Project 目標(목표)
오늘날 시장에서는 고객과 직원(내부고객)의, ‘사람의, 사람에 의한, 사람을 위한 ’ marketing 의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다아 기술의 발달과 고객의 기대치 상승으로 상품이자 구성요소인 직원의 중요성은 서비스 산업에서 뿐만 아니라 전 산업으로 확대되고 있으며, 특히나 고객과의 상호작용과 접점(MOT)으로 가치가 증대되는 환대산업에서 그 중요성은 두말할 필요가 없다. 이에 따라 내부marketing 과 관계marketing 이라는 각각의 대상(사람)을 중점으로 한 marketing 기법은 더욱 더 발달하고 있는데, 실제의 instance(사례) 학습을 통해 marketing 의 활용과 효율, 그리고 보완점을 살펴보고자 한다.
` 목 차 `
Part1. 내부marketing 의 관념 이해 및 instance(사례)
1. 내부marketing 의 관념 및 의의
2. 내부marketing 의 실행
1) 기업文化 & 서비스 文化의 확립
2) 인사관리 marketing
3) Empowerment
3. 내부marketing instance(사례)
- Bourlders : 기업의 확고한 서비스 文化를 통해 서비스 품질 유지
- The Waldorf Astoria : 직원 스스로의 서비스 태도 관리
- Inn at Essex : 100% 고객 만족을 위한 직원
Part2. 관계marketing 의 관념 이해 및 instance(사례) 발표
1. 관계marketing 의 관념 및 의의
2. 관계marketing 의 실행
1) 상품 및 서비스 자체에 대한 기대 및 신뢰, 보증, 확신
2) 고객의 충성도 재고
3) 불평과 불만 처리
…(To be continue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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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
내부마케팅과 관계마케팅의 concept(개념)분석과 마케팅활용효능,기업들의 활용example(사례) 분석(신라호텔,베니건스,CGV,던킨도너츠,까사안토니오,리츠칼튼,메리어트호텔,디즈니,이마트)
다.
자신의 경험 속에서 내부marketing 및 관계marketing 의 내용이 적용되는 instance(사례)가 있는지 살펴본다.
◎ 조사내용
환대산업(특히 호텔산업)에서 내부marketing 과 관계marketing 의 관념을 충분히 이해하여 실제로 적용하고 있는 기업의 instance(사례)를 찾아보고, 이를 통해 긍정적인 효율를 얻고 있는 기업의 내용을 공유할 수 있도록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