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지용 시에 나타난 그리움의 정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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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24 01:43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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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지만 그의 시 세계를 1932년까지 지면에 발표된 작품들로 한정하고 작품들을 살펴볼 때, 우리는 위의 인식과 다소 어긋나는 지점이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따 즉 ‘자연 그 자체로서의 묘사’에서 벗어난 지점이 존재한다는 것인데, 즉 몇몇 작품 내에 감각적으로 형상화된 자연에서 화자의 어떤 일관된 정조가 느껴진다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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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지용 시에 나타난 그리움의 정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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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적으로 정지용의 시 세계는 감각적 경험을 통한 선명한 심상과 정제된 시어를 기반으로 자연 그 자체를 발견하고 있다 평가받고, 또 인식되어왔다. 1932년까지의 그의 작품들을 살펴보면 작품들 속에 화자의 내면이 드러나고 있다는 것을 발견할 수 있는데, 그러한 내면은 대체로 무엇인가에 대한 그리움으로 제시되어 …(skip)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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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지용 시에 나타난 그리움의 정조에 관한 글이며, 감각적 경험을 통한 선명한 심상과 정제된 시어 등에 관한 글입니다. 특히 그의 시에 나타나는 자연의 모습이 화자의 내면이 투영되지 않은 그 자체로서의 자연이라는 점이 그의 서정시를 앞서서의 수많은 여타 서정시들과 구별하고, 또 감정을 억제하고 자연에 대한 감각적 인식 자체를 언어를 통해 드러내는 그의 시법은 모더니즘 혹은 이미지즘으로 규정되며, 그러한 모더니즘의 대표 시인으로 정지용의 이름을 올려놓기도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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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지용 시에 나타난 그리움의 정조에 관한 글이며, 감각적 경험을 통한 선명한 심상과 정제된 시어 등에 관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