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이 지각한 중요한 타인의 기대와 아동의 공격성 및 심리적 안녕감과의 관계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7 06:16본문
Download : 아동이 지각한 중요한 타인의 기대와 아동의 공격성 및 심리적 안녕감.hwp
최근의 조사(2001. 3. 27, 중앙일보)에 따르면 초등학교에서 폭력피해를 경험한 아동들이 수가 중고등학교를 넘어서고 있으며, 학교폭력의 주무대가 고교에서 중학교로, 다시 초등학교로 옮겨가고 있다고 한다.
설명
아동 공격성 심리적안녕 교육 / (아동)
Download : 아동이 지각한 중요한 타인의 기대와 아동의 공격성 및 심리적 안녕감.hwp( 36 )
부록 1. 중요타인기대지각 검사 30
아동이 지각한 중요한 타인의 기대와 아동의 공격성 및 심리적 안녕감과의 관계
부록 2. 공격성 검사 33
(1) 부모기대 - 자녀지각 6
2. 중요한 타인의 기대와 아동의 공격성 9
2) 중요한 타인의 기대 6
순서
1. 중요한 타인의 기대와 공격성 및 심리적 안녕감의 관계 17
(3) 친구기대 - 친구지각 7
Ⅲ. 연구 방법 및 절차 14
1) 중요한 타인의 기대지각 검사 14
2. 중요한 타인의 기대와 성별에 따른 공격성 18
1. 아동이 지각한 중요한 타인의 기대 4
1. 연구의 당위성 및 목적 1
1) 기대의 개념 4
(2) 교사기대 - 학생지각 7
부록 3. 심리적 안녕감 검사 36
3. 분석 방법 16
3. 중요한 타인의 기대와 성별에 따른 심리적 안녕감 21
2. 연구 문제 3





아동 공격성 심리적안녕 교육 / (아동)
Ⅳ. 결 과 17
Ⅱ. 理論(이론)적 배경 4
아동 공격성 심리적안녕 교육
Ⅴ. 논의 및 결론 24
2. 측정(measurement) 도구 14
Ⅰ. 서 론 1
참 고 문 헌 27
2) 공격성 검사 15
3) 심리적 안녕감 검사 15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3. 중요한 타인의 기대와 심리적 안녕감 12
최근 사회적으로 문제가 되고 있는 靑少年들의 충동적이고 공격적인 성향이 갈수록 심각한 것이 현실이다. 이것은 학교 폭력이 저연령화되고 있음을 시사한다. 그것으로 인해 중고등학생들은 학원폭력이라는 심각한 장애를 안고 있으며 심지어는 초등학생까지 그 범위가 확장되어 폭력, 공격성이라는 단어와 학생이라는 단어를 분리해서 생각할 수 없을 정도까지 왔다.
ABSTRACT
1. 연구 대상 14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