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do.or.kr [교육학] 장애靑少年과 비장애靑少年의 통합교육 > kado1 | kado.or.kr report

[교육학] 장애靑少年과 비장애靑少年의 통합교육 > kado1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kado1

[교육학] 장애靑少年과 비장애靑少年의 통합교육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0 17:13

본문




Download : [교육학] 장애청소년과 비장애청소년의 통합교육.hwp






다.
◎ 통합교육의 방법

① 적합한 정기적인 건강검사

② 건강검사와 observe 그리고 장애조건에 알맞은 테스트를 기초로 한 체육활동의 분류

③ 각 개인의 신체적 활동, 일반적인 건강행위, 여가활동의 추구, 직업적인 계획, 심리적 적응 그리고 사회적 발달 등에 관한 특별한 고려의 필요

④ 적절한 특수체육program의 배열

◎ 통합교육의 필요성(必要性)
(1)통합교육의 efficacy
▶ 통합교육이 장애아동에…(省略)

① 사회성 향상: 일반 아동의 행동을 observe하고 모방하며 일반아동들과의 바람직한 상호작용을 통해 바람직하지 못한 행동을 감소시키고 사회적으로 수용될 수 있는 다양한 행동을 배울 수 있다

② 언어적 능력 향상: 다양한 어휘와 바른 언어표현 방식을 배울 수 있다

③ 긍정적 자아 존중감 발달 : 친구와 함께 공부한다는 자긍심을 가짐으로써 자아 존중감 발달에 긍정적인 影響(영향)을 끼치게 된다

① 인간의 다양성과 존엄성을 장애아동을 통해 생각해 볼 수 있다

② 다른 사람을 배려하는 마음과 태도 발달에 도움이 된다

③ 장애인에 대한 두려움이나 오해가 감소되어 장애인을 자연스럽게 대할 수 있게 된다

④ 자신의 건강함에 대한 감사하는 마음을 가지게 된다

⑤ 다른 사람을 도울 기회를 가져 다양한 사회적 행동을 배우게 된다

⑥ 장애아동을 이해하고 함께 어울리는 것 자체가 일반아동에게는 efficacy적인 인성교육이 될 수 있다

1. 장함모 모임

2. 하나래 통합 동아리



[교육학],장애청소년과,비장애청소년의,통합교육,사범교육,레포트

레포트/사범교육

설명



[교육학] 장애靑少年과 비장애靑少年의 통합교육

Download : [교육학] 장애청소년과 비장애청소년의 통합교육.hwp( 76 )







순서

[교육학] 장애청소년과 비장애청소년의 통합교육 , [교육학] 장애청소년과 비장애청소년의 통합교육사범교육레포트 , [교육학] 장애청소년과 비장애청소년의 통합교육

[교육학] 장애靑少年과 비장애靑少年의 통합교육
[교육학]%20장애청소년과%20비장애청소년의%20통합교육_hwp_01.gif [교육학]%20장애청소년과%20비장애청소년의%20통합교육_hwp_02.gif [교육학]%20장애청소년과%20비장애청소년의%20통합교육_hwp_03.gif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장애靑少年(청소년) 과 비장애靑少年(청소년) 의 통합교육
◎ 통합교육이란?
통합교육이라 함은 특수교육 대상자가 정상적인 사회적응능력의 발달을 위하여 일반학교에서 특수교육 대상자를 교육하거나 특수교육 기관의 재학생을 일반학교의 교육과정에 일시적으로 참여시켜 교육하려는 것을 말한다.(특수교육 진흥법 6조) 이 정이에서 중요점은 인지기능의 발달이 아니라 사회적응능력의 발달인 것이다.
전체 11,859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kado.or.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