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내담자의 기대감과 상담협력관계 연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31 00:06본문
Download : 청소년 내담자의 기대감과 상담협력관계 연구.hwp
하지만 변화에 adaptation(적응) 하기 위한 심리적 부담과 압력을 크게 받는 반면에 adaptation(적응) 능력의 미숙으…(To be continued )
레포트/인문사회
설명
국문요약, Ⅰ. 연구의 당위성....................................... 1, , Ⅱ. 理論적 배경 ........................................ 3, 1. 상담에 대한 내담자의 기대감....................... 3 , 2. 상담협력관계 .................................... 4 , 3. 내담자의 기대감과 상담협력관계와의 관계........... 5 , 4. 연구문제 ........................................ 6, , Ⅲ. 연구방법 및 절차................................... 7, 1. 연구대상 ........................................ 7, 2. 측정(measurement)도구 ........................................ 7, , Ⅳ. 결과................................................ 11, , Ⅴ. 논의 및 결론........................................ 17, , reference .............................................. 20, , ABSTRACT................................................ 23, , 부록 상담자 작성지 및 내담자 작성지 .................... 26, 부록 1. 상담기대감 질문지 ............................ 27, 부록 2. 상담협력관계 질문지 상담자용.................. 30, 부록 3. 상담협력관계 질문지 내담자용.................. 33, , , , , filesize : 75K
Download : 청소년 내담자의 기대감과 상담협력관계 연구.hwp( 68 )






순서
청소년 내담자의 기대감과 상담협력관계 연구
청소년,내담자,상담협력,인문사회,레포트
국문요약, Ⅰ. 연구의 필요성....................................... 1, , Ⅱ. 이론적 배경 ........................................ 3, 1. 상담에 대한 내담자의 기대감....................... 3 , 2. 상담협력관계 .................................... 4 , 3. 내담자의 기대감과 상담협력관계와의 관계........... 5 , 4. 연구문제 ........................................ 6, , Ⅲ. 연구방법 및 절차................................... 7, 1. 연구대상 ........................................ 7, 2. 측정도구 ........................................ 7, , Ⅳ. 결과................................................ 11, , Ⅴ. 논의 및 결론........................................ 17, , 참고문헌 .............................................. 20, , ABSTRACT................................................ 23, , 부록 상담자 작성지 및 내담자 작성지 .................... 26, 부록 1. 상담기대감 질문지 ............................ 27, 부록 2. 상담협력관계 질문지 상담자용.................. 30, 부록 3. 상담협력관계 질문지 내담자용.................. 33, , , , , FileSize : 75K , 청소년 내담자의 기대감과 상담협력관계 연구 인문사회레포트 , 청소년 내담자 상담협력
다.
국문요약
Ⅰ. 연구의 必要性....................................... 1
Ⅱ. 理論(이론)적 배경 ........................................ 3
1. 상담에 대한 내담자의 기대감....................... 3
2. 상담협력관계 .................................... 4
3. 내담자의 기대감과 상담협력관계와의 관계........... 5
4. 연구문제 ........................................ 6
Ⅲ. 연구방법 및 절차................................... 7
1. 연구대상 ........................................ 7
2. 측정(測定) 도구 ........................................ 7
Ⅳ. 결과................................................ 11
Ⅴ. 논의 및 conclusion(결론)........................................ 17
Reference List .............................................. 20
ABSTRACT................................................ 23
부록 상담자 작성지 및 내담자 작성지 .................... 26
부록 1. 상담기대감 질문지 ............................ 27
부록 2. 상담협력관계 질문지 상담자용.................. 30
부록 3. 상담협력관계 질문지 내담자용.................. 33
상담은 공동目標(목표)를 향해 상담자와 내담자가 대화로써 서로 도움을 주고 도움을 받는 협력적인 관계를 구축하는 과정이다. 이때 협력적인 관계 구축을 위해 다양한 상담 원리들이 적용된다 하지만 adolescent(청소년) 상담은 일반적인 상담의 원리가 적용될 수 있지만 adolescent(청소년)이 처한 상황과 발달 과定義(정이) 特性으로 인해서 adolescent(청소년) 상담은 발달의 특수성, 문제의 특수성, 環境(환경)의 특수성이 고려되어야 한다(홍강의, 1993). adolescent(청소년)은 신체적, 심리적, 사회적 변화가 동시에 일어남으로써 이에 adaptation(적응) 하는 능력이 크게 중요해지며, 정신적인 스트레스 또한 높아지는 시기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