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스 한국의 노동자 노동reality(실태) 와 노동착취,남양유업;자본의 순환,CJ대한통운;잉여가치,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18 07:57
본문
Download : 맑스 한국의 노동자 노동실태와 노동착취,남양유업;자본의 순환,CJ대한통운;잉여가치,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pptx
맑스 한국의 노동자 노동reality(실태) 와 노동착취,남양유업;자본의 순환,CJ대한통운;잉여가치,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instance)分析(분석),swot,stp,4p
레포트/경영경제
Download : 맑스 한국의 노동자 노동실태와 노동착취,남양유업;자본의 순환,CJ대한통운;잉여가치,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pptx( 98 )
_SLIDE_1_
맑스의 관점에서 본
한국의 노동자
노동실태(實態)와 노동착취
_SLIDE_2_
index
라면상무 ; 감정노동
2. 남양유업 ; 자본의 순환
3. CJ대한통운 ; 상대적 잉여가치
절대적 잉여가치
_SLIDE_3_
라면상무 ; 감정노동
_SLIDE_4_
라면상무 ; 폭행사건 발생
대한航空(항공) 비즈니스석
코스코 임원 탑승
라면을 가져다 주자
제대로 익지 않았다며
다시 끓일것을 수次例(차례) 요구
승무원이 자신의 요구를
들어주지 않는다며
잡지책의 모서리로
여승무원의 눈덩이 가격
가내 사무장
사실을 확인하려하자
폭행사실을 부인
현지 공항 직후
현지경찰, FBI에 인계
A씨는 귀국조치
불만과 클레임
사건은
언론, Internet 커뮤니티
카카오톡 화면 갈무리 data(資料)
퍼지면서 파문
기업은 公式 사과
대한航空(항공) 은 규정 따른
가해자 고발 검토
_SLIDE_5_
라면상무 ; 폭행사건 승무원의 현실
-블랙 컨슈머 : 승무원에게 반말 및 폭언을 하거나 성희롱을 하는 행위,
개인 신상 정보를 집요하게 물어보거나
부당한 보상을 요구하는 행위
-고객 불만 이 두次例(차례) 이상 회사에 접수
업무에서 제외돼 서비스 재교육을 받는 등 불이익 을 당함
_SLIDE_6_
라면상무 ; 감정노동
감정노동
실제 자신이 느끼는 감정과는 무관하게 직무를 행해야 하는 감정적 노동
이러한 직종 종사자를 감정노동 종사자라 함
-기계가 노동자를 추방시킴
마르크스의 소외
-인간노동으로 창조된 모든 대상은 판매가능한 상품으로 전화
-산노동 자체도 물건, 즉 판매 가능한 상품이됨 인간관계의 상품화
국내 航空(항공) 사 승무원들은 자신의 노동력을 판매하는데 있어 외적인 노동력과
내적인 노동력도 서비스로서 제공.
…(skip)






맑스 한국의 노동자 노동실태와 노동착취,남양유업;자본의 순환,CJ대한통운;잉여가치,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맑스 한국의 노동자 노동실태와 노동착취,남양유업;자본의 순환,CJ대한통운;잉여가치,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경영경제레포트 , 맑스 한국의 노동자 노동실태와 노동착취 남양유업 자본의 순환 CJ대한통운 잉여가치 브랜드마케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경영 사례분석 swot stp 4p
순서
맑스,한국의,노동자,노동실태와,노동착취,남양유업,자본의,순환,CJ대한통운,잉여가치,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경영경제,레포트
설명
맑스 한국의 노동자 노동reality(실태) 와 노동착취,남양유업;자본의 순환,CJ대한통운;잉여가치,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instance)分析(분석),swot,stp,4p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