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do.or.kr [PIC] 교육의 일반목적 > kado8 | kado.or.kr report

[PIC] 교육의 일반목적 > kado8

본문 바로가기

kado8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PIC] 교육의 일반목적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12 15:45

본문




Download : 교육의 일반목적.hwp





레포트/인문사회

Download : 교육의 일반목적.hwp( 72 )






교육의 일반적인 목적과 그 변천사를 분석하고 교육 목표를 분류한 리포트입니다. 교육의목적과목표 , 교육의 일반목적인문사회레포트 ,


⑵ definition 적 영역의 분류
*기준 : 내면화의 원칙
*분류 :
감수(수용) : 어떤 현상이나 자극에 마주향하여 주의를 기울임
反應 : 어떤 현상이나 자극에 대해 학생이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방식으로 그것에 反應
가치화 : 어떤 현상이나 자극에 대해 그 의의와 가치를 부여하는 내면화의정도
조직화 : 여러 가지 다른 종류의 가치는 종합되고 그간의 갈등을 해결하며 내재적으로 일관성있는 가치체계 확립을 이한 출발 단계
성격화(인격화) : 하난의 특정한 가치관이 한 개인의 생활을 지배함으로서 독특한 생 활 양식을 갖게 함
⑶심동적 영역의 분류
Harrow의 분류
*위계적 관계를 가진 분류
*분류 : 반사적 행동 : 한 개인의 의사와 관계없이 나타나는 동작
초보적 기초운동 : 반사운동의 통합으로 이루어지는 것
운동 지각 능력 : 시각적·청각적·촉각적 자극을 해석하고 environment에 대한 운동 을 조정하는 기능
신체적 기능 : 계속적인 체력과 근육운동들의 통합으로 이루어진 기능
숙력된 운동기능 : 복잡한 운동기능을 실천하는데 나타나는 능률성과 우아성 및 숙련성의 정도
동작적 의사소통의 단계 : 신체적 운동을 통한 의사소통의 운동기능.
Simpson의 분류
*지각 : 감각기관을 통하여 대상과 대상의 특징 및 관계등을 알아보는 과정
태세 : 신체적 준비자세, 특정한 행동에 필요한 준비적 適應(적응)
인도된 反應 : 타인의 지도 또는 조력을 받아서 나타나는 외현적 동작
기계화 : 어떤 동작을 함에 있어서 숙련도와 자신감의 정도
복합적 외현 反應 : 특정…(省略)
교육의목적과goal(목표)
다.





교육의%20일반목적_hwp_01.gif 교육의%20일반목적_hwp_02.gif 교육의%20일반목적_hwp_03.gif 교육의%20일반목적_hwp_04.gif
순서

설명
교육의 일반목적

,인문사회,레포트



교육의 일반적인 목적과 그 변천사를 分析(분석)하고 교육 goal(목표) 를 분류한 리포트입니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kado.or.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kado.or.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