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do.or.kr [사회과학] [육아 성장과 발달] 육아키워드-기질에 관해서 > kado8 | kado.or.kr report

[사회과학] [육아 성장과 발달] 육아키워드-기질에 관해서 > kado8

본문 바로가기

kado8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사회과학] [육아 성장과 발달] 육아키워드-기질에 관해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04 17:31

본문




Download : [사회과학] [육아 성장과 발달] 육아키워드-기질에 관해서.ppt





지속성
주의산만
reaction 정도
reaction 역치
기분
adaptation(적응) 성
접근회피
활동성
규칙성
기질
아이
순한 아이
까다로운 아이
reaction 이 느린 아이
순한아이는 새로운 것에 약간 망설이며 엄마와 선생님의 말에 잘 따른다.
부모가 여러 번 못하게 하는 것은
아이에게 자율감과 주도성이 생기지 못하게 하는 ...



1. 기질의 定義(정의)
2. 기질을 구성하는 9가지 요소
3. 아이의 세부류

기질은 성격의 기초가 되는 심리적인 속성 으로, 아이들은 저마다 다른 외모를 가지고 있듯이, 각자 다른 기질을 타고난다.

이런 기질을 어떻게 받아들이고 키워주느냐에 따라, 장차 아이의 행동과 성격에 커다란 影響(영향)을 미칠 수 있따

기질은 선천적인 것이다.
1단계
아이의 요구와 바램을 먼저 인정 해주어야 한다.

순한 아이도 가끔씩은 고집을 부리는 경우도 있는데,
두 세 살 된 아이가 자기주장을 펼치는 것은 자연스러운
발달과정중의 하나이다.

순한 아이도 가끔씩은 고집을 부리는 경우도 있는데,
두 세 살 된 아이가 자기주장을 펼치는 것은 자연스러운
발달과정중의 하나이다.
[사회과학] [육아 성장과 발달] 육아키워드-기질에 관해서 , [사회과학] [육아 성장과 발달] 육아키워드-기질에 관해서인문사회레포트 , 사회과학 육아 성장과 발달 육아키워드 기질 관해서



Download : [사회과학] [육아 성장과 발달] 육아키워드-기질에 관해서.ppt( 95 )




순서
[사회과학] [육아 성장과 발달] 육아키워드-기질에 관해서
레포트/인문사회



1. 기질의 定義(정의)
2. 기질을 구성하는 9가지 요소
3. 아이의 세부류

기질은 성격의 기초가 되는 심리적인 속성 으로, 아이들은 저마다 다른 외모를 가지고 있듯이, 각자 다른 기질을 타고난다. 낯선 곳에 가면 쉽게 …(skip)
설명






사회과학,육아,성장과,발달,육아키워드,기질,관해서,인문사회,레포트

[사회과학] [육아 성장과 발달] 육아키워드-기질에 관해서
[사회과학]%20[육아%20성장과%20발달]%20육아키워드-기질에%20관해서_ppt_01.gif [사회과학]%20[육아%20성장과%20발달]%20육아키워드-기질에%20관해서_ppt_02.gif [사회과학]%20[육아%20성장과%20발달]%20육아키워드-기질에%20관해서_ppt_03.gif [사회과학]%20[육아%20성장과%20발달]%20육아키워드-기질에%20관해서_ppt_04.gif [사회과학]%20[육아%20성장과%20발달]%20육아키워드-기질에%20관해서_ppt_05.gif [사회과학]%20[육아%20성장과%20발달]%20육아키워드-기질에%20관해서_ppt_06.gif




다.
남을 배려할 줄 알고, 비교적 부모와의 트러블이 적다.

이런 기질을 어떻게 받아들이고 키워주느냐에 따라, 장차 아이의 행동과 성격에 커다란 影響(영향)을 미칠 수 있따

기질은 선천적인 것이다.
지속성
주의산만
reaction 정도
reaction 역치
기분
adaptation(적응) 성
접근회피
활동성
규칙성
기질
아이
순한 아이
까다로운 아이
reaction 이 느린 아이
순한아이는 새로운 것에 약간 망설이며 엄마와 선생님의 말에 잘 따른다.
예) 엄마는 너를 더 이상 기다려 줄 수없어.
1분 후에도 인형을 놓고 오지 않으면 엄마 먼저 갈 거다.

까다로운 아이는(원하는 것이 분명한 아이) 더 많이 신경을 써야 한다.
2-3 세가 되면 부모가 강압적이 될 수 있는데 까다로운 아이한테 강압적인 행동은 좋지 않다.
예) 엄마가 1분 기다려 줄 테니 1분 동안은 가지고
놀 수 있어.

reaction 이 느린 아이는 활동성이 적고,
규칙적이며, 의사를 잘 드러내지 않는다.
예) 지금은 집에 갈 시간이라
인형을 가지고 놀 수없어.
4단계
마지막 선택을 하게 하며 이때 아이가 선택 할 수
있게 해야 한다.
남을 배려할 줄 알고, 비교적 부모와의 트러블이 적다.
3단계
가능한 대안을 제시해 주어야 한다.
부모의 말을 다 듣게 하는 것이 100%로 좋은 것은 아닌 것이다.
예) 너, 그 인형 가지고 싶구나.

2단계
현재의 상황을 인식 시켜 주어야한다.
부모가 여러 번 못하게 하는 것은
아이에게 자율감과 주도성이 생기지 못하게 하는 것이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kado.or.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kado.or.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