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처입은치유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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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01 11: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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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시대의 인간은 나이의 차로 규정짓는 것이 아닌 의식 및 그와 관련된 생활양식의 차이로 이야기 하고 있으며, 세계의 influence이 자기파멸의 가능성을 가지게 함을 인식하고 있으며, 이데올로기를 따르지 않고 자신이 무엇을 찾고 있는지 정확히 모르며 때로는 혼란감으로 인해 삶의 통일성을 잃곤 한다.
우리 未來에 대한 그리스도교 지도자는 기도함으로 자기 자신안에 있는 하나님의 歷史(역사)를 명확하게 표현함으로 다른 사람을 혼란에서 명료함으로 인도할 수 있는 그의 비판적 명상…(생략(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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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감상서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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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그래서 자기를 초월해 보려고 혁명적인 길과 신비적인 길들을 발견하려고하나 그리스도인에게 있어서 예수는 혁명과 회심을 추구하는 우리 안에서는 분리를 할 수 없음을 밝힌 존재이며, 우리 한 가운데 자리함으로 마음과 사회를 變化 시키는 것은 별개의 문제가 아님을 이야기 하고 있다 그는 우리의 어느 삶에라도 관여하여 그를 나타내고 우리로 하여금 살아가야할 목적과 이유를 제시함으로 핵시대의 우리가 존재함을 생각 해 본다. 자신의 고통을 깨닫고 그 깨달음으로 사목자로서의 사명을 감당하기 위해 현대인이 직면하는 곤경을 해명하기 이전에 사목자 자신의 곤경을 먼저 해명해야 하는 necessity 을 가져야 함을 이야기 한다.
내용 중 젊은 탈주범에 대한 에화를 제시함으로 우리 세대의 내향적이고 부친을 상실한 발작적 세대를 발견 하도록 하였다. 따라서 우리로 하여금 명확하게 표현할 수 있고 공감적이고 명상적이 되도록 도전을 갖게하며 이것은 공동된 소명이며 공동체 안에서 서로 밀접하게 협력함 으로써 이루어지는 것을 제시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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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PORT
김승민
상처입은 치유자를 읽고쓰기
이 책은 현대 사회에 있어서 사목자 의미에 대한 시도와 목적을 가지고 사목이 직면하고 있는 문제를 파악하고자 하여 네개의 문으로 나누어 책의 내용을 진행하고 있다 첫째 문은 고뇌하는 세계의 상태, 둘째 문은 고뇌하는 세대의 상태, 세째 문은 고뇌하는 인간의 상태, 네째 문은 고뇌하는 사목자의 상태를 각각 상징하여 사목자에게 도움을 주려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