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법인별 장기요양사업 마케팅 전략(strateg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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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06 16: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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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사회복지법인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던 기존의 이용자가 장기요양보험
제도 도입에 의해 새로 진출한 전국전개 대기업 등으로 서비스 제공업체를 변경하
리라 예상하고 있었는…(To be continued )
순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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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적자경...

법인별 장기요양사업 marketing 전술


목차

Ⅰ. 영리법인

1. 장기요양서비스 전문기업
1) 전국전개 대기업
2) 지역한정 대기업
3) 지역밀착 중소기업
2. 장기요양서비스 비전문기업

Ⅱ. 사회복지법인

Ⅲ. 의료법인

Ⅳ. 협동조합

Ⅴ. 비영리법인(NPO법인)

Ⅵ. 법인별 경영이점 및 경영Task

1. 영리법인
2. 사회복지법인
3. 의료법인
4. 협동조합
5. 비영리법인

* bibliography
1. 영리법인

1) 장기요양서비스 전문기업

(1) 전국전개 대기업

전국전개 대기업은 규모를 확대하기 위해 M&A, 업무제휴 전술을 취하고 있따
아울러 방문요양서비스의 이용자 확보 부진을 배경으로 방문요양사업에서 통원형
, 시설형 사업으로 사업의 중심을 을기고 있는 것을 알 수 있따
전국 각지에 서비스 사업소를 설치한 전국전게 대기업은 장기요양보험제도가 도
입된 이래, 거의 2년간에 걸쳐서 적자경영을 하고 있었다.
제2의 적자경영의 원인(原因)은 장기요양보험제도하의 장기요양서비스의 characteristic(특성)에 기인
한 이용침체이다.


레포트/경영경제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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법인별 장기요양사업 마케팅 전략(strategy)
법인별 장기요양사업 마케팅 전략(strategy)



법인별 장기요양사업 marketing 전술
목차

Ⅰ. 영리법인

1. 장기요양서비스 전문기업
1) 전국전개 대기업
2) 지역한정 대기업
3) 지역밀착 중소기업
2. 장기요양서비스 비전문기업

Ⅱ. 사회복지법인

Ⅲ. 의료법인

Ⅳ. 협동조합

Ⅴ. 비영리법인(NPO법인)

Ⅵ. 법인별 경영이점 및 경영Task

1. 영리법인
2. 사회복지법인
3. 의료법인
4. 협동조합
5. 비영리법인

* bibliography
1. 영리법인

1) 장기요양서비스 전문기업

(1) 전국전개 대기업

전국전개 대기업은 규모를 확대하기 위해 M&A, 업무제휴 전술을 취하고 있따
아울러 방문요양서비스의 이용자 확보 부진을 배경으로 방문요양사업에서 통원형
, 시설형 사업으로 사업의 중심을 을기고 있는 것을 알 수 있따
전국 각지에 서비스 사업소를 설치한 전국전게 대기업은 장기요양보험제도가 도
입된 이래, 거의 2년간에 걸쳐서 적자경영을 하고 있었다. 10%의
이용자 부담에 의한 서비스 이용억제에 가세해 단가가 낮은 가사원조서비스에 이
용이 집중했다. 장기요양보험제도에서는 장기요양인정을 통해 장기요양서비스를
이용할 권리를 제한하고 있따 이용자 또한 사업자에 대한 정보를 갖고 있지 않은
경우가 많아(정보의 비대칭성), 어떤 서비스를 이용해야 하는가에 대한 판단이 어렵
다. 그 때문에 장기요양보험제도 도입 당시 니치이학관과 콤슨 같은 전
국전개 대기업은 적자경영을 하고 있었던 것이다. 적자경영의 제1원인(原因)은
장기요양보험제도의 제도적 문제에 의한 서비스 이용자 확보의 침체이다. 그 때문에 서비스 이용자가 예측에 반해 별로 증가하지 않았던 것이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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