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초 경영에 대해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3 00:12
본문
Download : 기초 경영에 대해.docx
Download : 기초 경영에 대해.docx( 60 )
순서
기초경영,경영,경영전략,기업경영
기초 경영에 대해
마케팅 전략(strategy)의 하나로 경합 상품과 자사 상품과의 사이에 뚜렷한 차별을 두고, 그 우위성(디자인, 가격, 편리성 등)을 소비자에게 전달함으로서 시장 점유률을 확대해 가려는 것과 특정 제품과 시장분야에 있어서 경쟁기업에 대해 경쟁적 우위에 섬으로써 기업경영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전략(strategy) 이다. 참고reference(자료)로 이용하셔서 좋은 레포트(report) 작성하세요.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열심히 작성했으며 교수님께 좋은 평을 받은 reference(자료)입니다. 우선 자사의 독특한 능력을 평가하고 인식하기 위해서는 자사의 경영자원(재무자원 ·물적자원 ·인적자원 ·기술자원 ·생산자원 ·마게팅자원 등)을 분석하고 자사의 장점(長點)과 단점을 평가하여 경쟁적 特性(특성)을 가진 독자적인 능력이나 노하우를 확인할 필요가 있다. 다음에는 새로운 시장기회를 발견하기 위해 시장조사, 제품의 라이프 사이클 조사, 경쟁環境조사, 기술동향조사에 의한 정보수집이 필요하다. 시장세분화는 성별 ·연령별 등의 인구학적 기준, 소득별 ·사회계층별 등의 사회경제적 기준, 지역별 기준, 구매동기별 또는 심리적 욕구별 기준 등으로 행해진다. 열심히 작성했으며 교수님께 좋은 평을 받은 자료입니다. 참고자료로 이용하셔서 좋은 레포트 작성하세요.
기초 경영에 대해 작성한 레포트(report) 입니다.
설명
⑴ 시장조사:이 경우의 시장조사는 어디까지나 새로운 시장기회를 발견하기 위한 활동이며, 우선 시장을 세분화하여 정보를 수집, 미충족 고객의 욕구를 발견하는 일이 필요하다.
다.
기초 경영에 대해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제품이 다양화하고 있는 기업에서의 경쟁전략(strategy)은 각 제품과 시장마다 형성된다. 특히, 성장성이 있는 세분시장에 관한 정보를 수집하여 그 세분시장에 있어서 현재의 제품에 의해서 충족되지 않는 고객의 욕구를 찾아낸다. 경쟁적 우위에 서기 위해서는 새로운 시장기회를 발견하여 이에 대해 자사의 독특한 능력을 결부시켜나가는 것이 그 기본원리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