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riginal]2014년 1학기 생산관리 교재전범위 核心요약노트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1 00:05
본문
Download : 20141_핵심요약노트_경영4_생산관리.pdf
2. 신제품의 개발과정
(3) 예비제품 설계
제9장 공장재고관리
제11장 설비의 보전
(5) 검사
(2) 사업성 分析(분석) 및 개발제품의 선택
제7장 프로젝트의 일정관리
① 최종제품을 거의 닮은 몇 가지 원형제품의 제작은 대개 수작업으로 이루어짐
① 신제품에 대한 아이디어는 시장잠재력, 재무능력 및 생산 적합성 등의 요소를 충족시켜야 함
제1장 생산관리의 concept(개념)
(1) 착상





제8장 자재소요계획
2014년 1학기 생산관리 교재전범위 核心요약노트
(1) 시장에서 원하는 제품을 만드는 전술(market-pull strategy)
① 판매 가능한 제품만을 생산해야 한다는 견해
Download : 20141_핵심요약노트_경영4_생산관리.pdf( 90 )
제4장 생산시설계획
제3장 제품 및 기술의 선택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해설포함) -
① 제품의 설계도면 및 규격이 결정됨
제1장 생산관리의 개념 제2장 생산의사결정 제3장 제품 및 기술의 선택 제4장 생산시설계획 제5장 총괄생산계획 제6장 생산일정계획 제7장 프로젝트의 일정관리 제8장 자재소요계획 제9장 공장재고관리 제10장 작업인력의 관리 제11장 설비의 보전 제12장 품질관리 제13장 생산관리의 주요 이슈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해설포함) -
제6장 생산일정계획
제5장 총괄생산계획
신제품도입은 각 기능 간에 조정이 필요하며, 따라서 마케팅, 생산, Engineering 및 기타 여러 기능 간의 협조를 요구하게 됨
② 제품에 대한 分析(분석)은 매우 주관적이라고 할 수 있으며 어느 정도는 한정된 정보에 입각하게 됨
② 시장에서의 요구를 확인함으로써 이러한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하여 신기술과 제품을 개발하게 됨
② 원형제품의 검사결과에 따라 필요한 몇 가지 수정을 거쳐 최종설계안으로 구체화 함
순서
(4) 원형제품의 구축
② 신제품은 시장과 관계없이 생산 기술로부터 비롯됨
① 생산 가능한 제품만을 판매할 수 있다는 사고방식
① 마케팅 및 기술상의 성과를 확인하는데 목표(goal)가 있음
제3장 제품 및 기술의 선택
- 중략 -
② 신제품 검사를 위한 시장에 충분히 공급할 수 있을 만큼 원형제품을 만들어서 시험시장을 운용하는 것임
제10장 작업인력의 관리
(6) 최종설계
제13장 생산관리의 주요 이슈
(3) 기능조정적 전술(interfactional strategy)
① 제품에 대한 아이디어는 시장 또는 기존 기술로부터 생겨 날수 있음
① 신제품에 대한 아이디어를 최상으로 설계에 옮기려는데 역점을 두게 됨
② 신제품은 기존 기술과 생산과정과는 거의 관계없이 시장에 따라 결정됨
방통대,방송대,방통대시험,방송대시험,생산관리시험,생산관리요약,생산관리핵심
설명
제12장 품질관리
방송통신 > 핵심요약노트
제2장 생산의사결정
(2) 기술적 가능성에 의한 전술(technology-pull strategy)
1. 신제품도입의 기본전술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