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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6학년도 중등임용 답안(지구과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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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22 07: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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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자연과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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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6학년도 지구과학 중등임용고시 기출문제 답안입니다. , 2006학년도 중등임용 답안(지구과학)자연과학레포트 , 포퍼의 반증주의 관칠이론의존성 임시변통적 가설 집광력 오개념 초점거리 초점비 절대안시등급 소광량 현무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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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







설명


[1]
답) 단편적인 지식의 획득보다는 기본 관념의 통합적인 이해를 토대로 일상생활의 문제를 과학적으로 해결하는 능력을 함양하도록 한다.
- 근거: STS수업에서 초기 단계는 문제로의 초대 단계로 문제에 대한 인식과 심각성을 느끼는 단계이기 때문일것이다
- 마지막 단계의 학생활동 내용: 해결대안 제시 단계엣 이루어졌던 해일에 대한 피해를 줄이기 위한 방법을 직접 실천으로 옮긴다. 좋은 자료되길 바랍니다.

2006학년도 중등임용 답안(지구과학)

2006학년도 지구과학 중등임용고시 기출문제 답안입니다.
- 근거: STS수업 단계에서 마지막은 직접 conclusion 내린 해결대안을 실천하는 단계이기 때문일것이다

다. 이를 테면, 수재민을 돕기 위한 모금활동을 하거나 해일에 대한 심각성을 담은 동영상 파일을 만들어서 홍보하는 것 등이 이에 해당한다.
해설) 기존 전통적 교육에서는 단편적인 지식을 전달하는 강의식 수업이 주를 이루었지만, 이에 대한 비판으로 일상생활에서 경험할 수 있는 현상에 대한 일상적인 문제를 두고 이를 과학적으로 해결하고자 하는 실용주의적 교육이 이루어지고 있다
[2]
- 첫째 단계의 학생활동 내용: 해일과 관련된 피해事例(사례)를 제시하여 해일에 대한 문제의 심각성을 인식시키도록 한다. 좋은 되길 바랍니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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