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빙교원제도의 허와 실에 관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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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16 09: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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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교육철학이 뚜…(drop)
초빙교원제도의 허와 실에 관하여
레포트/사범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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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이렇다 보니 학교 구성원들의 충분한 동의가 성립되지 않고 초빙교장이 임용되는 경우가 적지 않으며 학교 갈등의 빌미를 제공할 우려 또한 예상되고 있따
<표2> 초빙교장 임용절차
이제 지금까지 살펴보았던 초빙교장제의 문제점(問題點)에 대한 improvement(개선)plan을 강구해보도록 하자.
먼저 초빙교장이용대상의 폭을 확대시킬 필요가 있따 교장 자격증 대신 최소한의 교직경력(10년 이상)을 기준으로 하고, 지역 실정이나 학교 구성원들의 합리적인 요구가 있을 경우 -이 경우 교사회, 학부모회, 학생회 법제화가 전제되어야함은 물론이다.초빙교원제도의 허와 실에 관한 글입니다.초빙교원제도의허와실에관하여 , 초빙교원제도의 허와 실에 관하여사범교육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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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빙교원제도의허와실에관하여
설명
초빙교장 희망자가 해당학교에 개별적으로 초빙교장임용신청서를 제출하면 학교운영위원회에서 이를 근거로 직무수행에 필요한 품행, 지도력, 전문성 등을 고려하여 심사를 하고 필요할 경우 관련 data(자료)의 제출을 요구할 수 있도록 하고 있따 하지만 학교운영위원회가 위에 열거한 여러 가지 심사를 공정하고 밀도 있게 진행하기에는 여러 가지 어려움이 뒤따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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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빙교원제도의 허와 실에 관한 글입니다. 우선 준비된 data(자료)의 부족 등으로 인해 희망자의 경영철학을 파악하기가 힘들고, 1인 신청의 경우 추천을 위한 요식 절차에 그칠 우려가 있따 또한 학교 및 교장과의 관계를 의식하여 충분한 data(자료)를 요구하기가 쉽지 않으며, 평가의 근거가 될 수 있는 희망자 직전학교 구성원의 다양한 견해 수렴 또한 만만치 않은 상황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