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 신라면의 중국(China)시장 진출 전략(strategy)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9 10:48
본문
Download : 농심 신라면의 중국시장 진출 전략.hwp
그러나 향후 고급라면 시장의 급성장과 그것의 농촌시장으로의 확대 가능성, 주민들의 소비수준의 향상 등은 한국적 매운맛과 고급라면 생산위주인 농심 신라면에 상당한 호재로 작용할 것이다. *^^*
신라면
순서
Ⅰ. 기업introduction
1. 농심introduction
2. 기업연혁
3. 신라면 introduction
Ⅱ. 環境(환경)分析
1. 해외진출당시 국내시장상황
2. China의 라면시장현재상황
3. 신라면의 China진출 계기
Ⅲ. 농심의 China시장 진출 현재상황
Ⅳ. SWOT 分析
1. 강점(Strength) ────────┐
2. 약점(Weakness) ───────┘ 내부적인 것 (제품)
3. 기회(Opportunity) ──────┐
4. 위협(Threat) ────────┘ 외부적인 것 (시장)
Ⅴ. 농심의 marketing 전략(戰略) - 4P 分析
1. 제품전략(戰略) (Product)
2. 가격전략(戰略) (Price)
3. 촉진전략(戰略) (Promotion)
4. 유통전략(戰略) (Place)
Ⅵ. 향후 展望(전망) 및 나아갈 방향
1. 농심의 China사업 사업가능성 및 展望(전망)
2. 향후 농심의 改善 방안(方案)
China에는 현재 라면생산업체가 약 1800여개나 존재하고, 또 연간 192억 개의 라면이 소비되고 있으나, 한국을 포함한 외국산의 비율은 1%도 되지 않는다. *^^*신라면 , 농심 신라면의 중국시장 진출 전략경영경제레포트 ,
레포트/경영경제
농심 신라면의 중국(China)시장 진출 전략(strategy)
설명
다. 현재 China의 라면시장은 강사부, 통일 등 대만 브랜드 제품이 시장의 79%를 차지(각각 1, 2위)하고 있어 독점체제로 형성되어 있따 그 뒤를 용풍, 화풍, 일청, 농심 등 많은 업체가 치열하게 경쟁하고 있는 것이다.
3. 신라면의 China진출 계기
China은 13억의 인구를 가진 대국으로, 면류를 선호하는 음식문화를 가진 국가이지만, 광활한 국토에 비례하여 다양한 먹거리가 오랜 기간 동안 각 지역별로 독특한 형태와 맛으로 존재해 온 탓에, ‘라면’류의 시장 형성이 다른 국가에 비해 비교적 늦은 편이다.
하지만 China의 연간 라면 소비량은 1993년의 25억 개에서 1995년, 1998년에 각각 100억 개, 150억 개로 매년 급성장을 이뤄왔다. 게다가 워낙 국토가 넓은 반면에 이에 상응하는 물류체계가 발달하지 않았고 지역마다 입맛이 다르기 때문에 Major급의 대형업체보다는 지역적인 중소 규모의 업체가 많고 제품의 브랜드 또한 다양했다.
농심이 1997년에‘신라면‘을 公式 적으로 출시하여, China 라면 시장에 진입할 당시,‘라면’이라는 제품에 대한 인식은 “물을 부어 간단히 먹는 인스턴트 음식”정도로 치부되었으며, 품질 또한 형편없는 수준이었다.
Download : 농심 신라면의 중국시장 진출 전략.hwp( 15 )
,경영경제,레포트
농심의 기업紹介(소개)를 간략히 정리(整理) 하고, 농심 신라면의 중국(China)시장 성공사례(instance)에 대상으로하여 중국(China)시장의 진출現況(현황) 과 마케티 전략(strategy) 분석으로 신라면의 SWOT와 4P분석과 앞으로의 展望 및 나아갈 방향에 대상으로하여 정리(整理) 했습니다. 지난 90년부터 본격적으로 라면 류 시장이 형성되기 스타트하여 불과 10여 년 만에 연간 192억 여 개가 소비될 정도(연mean or average(평균) 27% 성장세)로 세계최대의 라면 시장으로 성장하였다. 여러모로 도움이 되리라 생각되며, 시험 잘 보시길 바랍니다. 1인당 라면 소비량이 연간 14개(한국은 82개)에 불과해 앞으로도 성장 속도 및 시장 가능성이 대단히 클 것으로 展望(전망) 된다
Ⅲ. 농심의 China시장 진출 현재상황
1. 현지법인
현…(투비컨티뉴드 )






농심의 기업소개를 간략히 정리하고, 농심 신라면의 중국시장 성공사례에 대해서 중국시장의 진출현황과 마케티 전략 분석으로 신라면의 SWOT와 4P분석과 앞으로의 전망 및 나아갈 방향에 대해서 정리했습니다. 여러모로 도움이 되리라 생각되며, 시험 잘 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