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비쿼터스 環境하에서의 RFID가 마케팅에 미치는 influence(영향)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10 01:36
본문
Download : 유비쿼터스 환경하에서의 RFID가 마케팅에 미치는 영향.hwp
둘째, 고객들에게 편리하고 신속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따 RFID가 부착된 스마트 태그(Smart Tag)의 경우 실시간으로 위치 파악, 신속하고 정확한 배달을 함으로써 유통상의 손실을 줄일 수 있으며 물류 관리의 효율성을 높여 준다. Ⅰ 서론............................................................................................2
1. 연구목적 및 배경..............................................................................2
2. 연구방법............................................................................................3
Ⅱ 본론............................................................................................4
1. 유비쿼터스의 개황...........................................................................4
2. RFID의 개황....................................................................................8
2.1 RFID의 발생배경..................................................................................8
2.2 U칩의 비교(바코드, 자기코드, IC카드, RFID)....................................8
2.3 바코드 VS RFID..................................................................................9
2.4 RFID의 槪念........................................................................................10
2.5 RFID의 구성과 기능...........................................................................11
3. 유비쿼터스 environment(환경) 하세서의 RFID가 marketing 에 미치는 影響..........12
3.1 유비쿼터스 시대의 핵심 인프라 RFID...............................................12
3.2 RFID가 marketing 에 미치는 影響...........................................................16
Ⅲ 結論(결론)..........................................................................................20
reference........................................................................................21
1. 연구목적 및 배경
상상이 현실로 나타나는 유비쿼터스 네트워크(Ubiquitous Network) 및 관련 기술에 업계와 고객들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따 지하철에서 본 광고 속의 제품을 모바일 폰으로 구매하고 집에 오는 길에 근처 편의점에서 물품을 받는다.
유비쿼터스環境하에서의RFID가[1].21매
순서
Download : 유비쿼터스 환경하에서의 RFID가 마케팅에 미치는 영향.hwp( 22 )
,경영경제,레포트






레포트/경영경제
유비쿼터스 컴퓨팅의 핵심 기술인 RFID가 기업의 마케팅적 측면에 대해서 유비쿼터스의 전반적인 개황 및 RFID의 기본적 지식을 다루며, 지막으로 RFID가 마케팅에 미치는 영향분석과 제언적 요소를 정리했습니다. 다소 생소한 ‘유비쿼터스’란 단어가 친근하게 느껴질 정도로 유비쿼터스 environment(환경) , 기술, 서비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따 유비쿼터스란 원래 라틴어 Ubique에서 origin한 말로 ‘어디서나(Every-where)’를 의미하며 유비쿼터스 네트워크 environment(환경) 은 언제, 어디서나, 누구와, 어떤 장치를 통해서든지 정보를 교환하고 의사소통 및 상호작용(Interaction)을 하는 environment(환경) 을 의미한다.유비쿼터스환경하에서의RFID가[1].21매 , 유비쿼터스 환경하에서의 RFID가 마케팅에 미치는 영향경영경제레포트 ,
유비쿼터스 環境하에서의 RFID가 마케팅에 미치는 influence(영향)
다.
첫째, 고객의 상황적 정보(Context)가 유용하게 활용되어 고객 만족을 제고할 수 있는 컨텍스트 marketing (Context Marketing) 성격을 나타낸다. 집에 들어서자 센서가 작동하여 집안의 온도와 습도가 적당히 조절되며 원격 케어가 가능한 소파에 앉아 TV를 켜보니 본인의 건강 상태가 체크된다 버튼 하나로 본인이 원하는 서비스를 자동적으로 제공받을 수 있는 것이다. 주파수 인식 시스템인 RFID(Radio Frequency IDentification)나 센서 네트워크 기술의 발전으로 고객의 시간 및 장소 정보 뿐만 아니라, 고객의 행동을 감지하여 상황에 적합한 광고 및 서비스를 실시간으로 제공할 수 있따 예컨대, 미국 Well Fargo Bank의 경우 ATM을 이용하는 고객의 상황에 맞게 개인화된 프로모션을 시행하였다. …(skip)
설명
유비쿼터스 컴퓨팅의 key point(핵심) 기술인 RFID가 기업의 마케팅적 측면에 대하여 유비쿼터스의 전반적인 개황 및 RFID의 기본적 지식을 다루며, 지막으로 RFID가 마케팅에 미치는 influence(영향)分析과 제언적 요소를 정리(arrangement)했습니다. 이는 유비쿼터스 네트워크 environment(환경) 하에서 가능한 서비스들의 가상 시나리오이다. 이러한 경험을 할 수 있는 날이 머지않아 현실로 다가올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