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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수아의 조기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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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08 02: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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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장애 영·유아교육의 방향은 장애 예방에서부터 의료적 서비스, 나아가 유아의 능력에 적절한 교육 및 이를 위한 가족지원까지 포함해야 하는 포괄적 관념이라는 사실이 꾸준히 강조되어온 것도 부인할 수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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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수아의 조기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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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 론

Ⅱ. 유아특수교육의 호로그램 실행
1. 장애 영·유아 조기교육 호로그램 구성 요건
2. 유아특수교육의 대상

Ⅲ. 한국의 유아특수교육과 `97 장애인 개정법률

1. 한국의 유아특수교육
2. 새로운 장애인 교육법 IDEA `97의 주요 내용
3. `97 개정장애인 교육법의 주요 characteristic(특성)
4. 위험 영·유아 중재 및 유아특수교육관련사항

Ⅳ. 맺는말



Ⅰ. 서 론
유아특수교육의 배경을 논한다면 무엇보다도 먼저 학령전 영·유아들에 대한 일반교육의 발전과 이제 더 이상 외면할 수 없는 발달장애 영·유아들에 대한 교육적 당위성이 그 출발점이 될 것이다. . 다만 지난 1970년대 이후 점진적인 수용과 이해를 바탕으로 실제 교육현장에서 호로그램 실행이 가능한 정도의 놀랄만한 성과가 이룩되었다. 그러나 현실적으로 이러한 강조점이나 공통된 opinion이 초기에 흔쾌히 받아 들여졌던 것은 아닐것이다. 사실 현재까지 조기중재가 중요한 아동기의 발달 과제(problem)임은 꾸준히 연구된 바와 같다.
분명히 조기중재 철학의 근간이 된 것은 전체 삶에서 다른 어떤 경험이나 특정시기와 discrimination화 되는 유일한 기간이 곧, 영·유아기라는…(생략(省略))
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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