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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만족 경영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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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08 00: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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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보문고는 지난 20년 동안 `동양 최대의 서점`, `한국 대형서점의 대명사` 등의 별명을 얻으며, 변함없이 업계 1위 자리를 지켜 왔다.1 , 고객만족 경영사례경영경제레포트 ,

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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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만족 경영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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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


고객만족 경영사례를 우리나라 굴지의 회사별로 예를 들어 설명하고, 중간에 객관적 data(資料)들을 첨부하여 이해를 돕도록 하였습니다. 또 다양한 고객정보를 50가지 이상의 항목별로 분류,해당 부서는 필요한 정보만을 신속하게 검색할 수 있으며 클레임 처리과정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따 게다가 클레임을 제기한 모든 고객들의 신상명세를 자동으로 데이터화해 이들이 다시 제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마음을 돌려놓는 등 지속적인 고객관리도 하고 있따 왜 인스턴트 잡곡밥은 없느냐 양이 적다 등 하루 平均(평균) 40-50건의 각종불만과 건의 내용이…(생략(省略))


다.설명

고객만족 경영사례를 우리나라 굴지의 회사별로 예를 들어 설명하고, 중간에 객관적 자료들을 첨부하여 이해를 돕도록 하였습니다. 또한 `누리망 교보문고`를 지속적으로 확대하여 서점 이상의 가치 제공은 물론 쾌적하고 신속한 쇼핑이 될 수 있도록 유도하여 On-line과 Off-line이 연계된 초일류 복합文化(문화)기업으로 나아갈 계획이라고 한다. 향후 3단계에서는 고객감동을 goal(목표) 로 하여 다양한 오락기능을 가미한 종합 文化(문화)정보 공간 창출이 기본적인 추진 방향이라고 한다.

1. 교보문고 - `고객만족`이라는 절대가치를 구현하는 경영
2. 제일제당 - 포커스 시스템(고객만족 프로그램(program]) ) 도입운영 example(사례)
3. 풀 무 원 - 그린marketing 에 의한 녹색소비자 증가
4. (주)태평양 - 고객과 밀접한 접점에 근무하는 직원의 고객만족 실천
5. MK(Japan 택시회사) - 택시에 대한 기존관념을 뛰어넘는 서비스 제공
6. 제너시스 - 가맹점을 대상으로 ‘치킨대학’ 개설
7. 좋은 콘서트 - 콘서트의 브랜드화, 가수가 아닌 관객이 주인공
8. 메가박스 - 즐거운 놀이관 같은 영화관
9. 의료기관 - 환자중심병원의 실천(예치과, 드림성모안과, 삼성병원)
10. 누리망 브랜드 - 야후, 아마존, 이베이의 성공 example(사례)
11. 삼성 에버랜드 - 고객만족 경영혁신
12. I B M - 앞선 기술로 고객을 위한 가치 창출
13. 관공서 example(사례) - 철도청, 관세청
14. 건설업체의 성공example(사례) - 주부들의 意見을 아파트 설계에 적극 반영
15. 자전거 산업의 성공example(사례) - 고객지향 사고에 의한 제품생산
16. 농 협 - 신유통업태 창출 성공example(사례)
17. 제일제당 - `솔의 눈` 성공example(사례)
18. SK 텔레콤 - 고객 만족 경영 example(사례)

교보문고 경영혁신의 1단계가 사원의식 개혁, 친절 서비스, 편리한 쇼핑 공간의 제공이었다면, 2단계는 고객에 대한 도서정보 제공 및 부가 서비스 제공 등 복합적인 文化(문화) 공간화였다. 그 힘의 바탕에는 `고객만족`이라는 절대가치를 구현하는 경영이 있었기 때문이며, 21世紀에도 `고객감동` 경영을 실현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따
2. 제일제당 : 포커스 시스템(고객만족 프로그램(program]) ) 도입운영 example(사례)

제일제당 고객지원실은 1997년 이후 고객정보 관리시스템인 포커스 시스템을 도입하여 향상된 고객만족 프로그램(program]) 을 진행하고 있따 제일제당 임직원들의 하루일과는 컴퓨터를 켜고 FOCUS란을 챙기는일로 스타트된다 FOCUS는 제일제당이 자체 개발해 지난해 10월 부터본격 활용에 들어간 고객정보 관리시스템이다. 이곳에는 고객지원실에접수되는 소비자 불만과 요구사항,영업사업들이 현장에서 수집한 주부들의 제품 reaction response 등 갖가지 정보가 시시각각 뜨는데 각부서 직원으로하여금 수시로 점검해 불만사항을 즉시 처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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