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오다노 기업 分析(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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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05 01: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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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오다노 기업 分析(분석)






1. 기업의 선정 이유
2.지오다노 런칭시기 동향 analysis(분석)
3. 지오다노의 environment analysis(분석)
4. 지오다노의 SWOT analysis(분석)
5. 경영자 analysis(분석)
6. 조직 구조 analysis(분석)
7. 지오다노의 성공 요인
8. future 의 지오다노..
. 기업의 선정 이유
남들이 그 회사엔 뭔가 특별한 것이 있다고 믿는 회사 지오다노. 디자이너가 한 명도 없고, 본사 직원 35명, 중역 한 명 없는 조그만 회사인 지오다노는 연가 3천 억원 어치의 의류를 판매하고 있다 지오다노는 94년 5 월 설립된 패션 벤처기업이다. 이러한 지오다노의 성장은 SK 글로벌의 아이겐포스트, 이랜드그룹의 후아유 등 캐주얼 브랜드 업계의 전체 성장에까지 effect을 주고 있다 한벌에 십 수 만원하는 브랜드도 아니고 몇 천원 짜리 티셔츠, 2만~3만원 짜리 면바지 등 을 팔아 어떻게 이만큼의 매출을 올릴 수 있었을까?
실패한 기업과 성공한 기업은 분명 차이점이 있을 것이다. 베이직과 심플을 기본 컨셉으로 하는 유니섹스 캐주얼 브랜드이다. 지오다노는 성공한 의류업체로 꼽히고 있으며 현재 많은 사람들에 의해 연구되고 있는 의류업체의 성공 모델이다. 첫해 의 매출은 20억원, 이듬해 1백억원, 2000년에 1천 9백
억원, 2001년의 2천 5백억의 매출을 올렸다. 일신창투 가 50%, 본사인 홍콩지오다노가 50%를 투자했다. 이에 우리는 지오다노는 기존의 기업과 어떻게 다른지, 그리고 현재 의류업체와 기업들이 지오다노를 통해 배워야 할 점이 무엇인지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렇게 의류업계의 새로운 신화를 이어가고 있는 지오다노는 의류산업의 고질적인 병폐인 재고관리 문제와 제품差別(차별) 화 문제를 자체 analysis(분석) 을 통해서 해결하고자 했다.
2.지오다노 런칭시기 동향 analysis(분석)
1> 93년 패션산업 경향 : 해외도입브랜드 및 완제품 수입증가
신세대 타겟 브랜드 붐, 진 시장 활황
LONG&SLIM, 란제리룩, 탱크탑 부각
2> 94년 패션산업 경향 : 유통-백화점의 영역확장.
대기업중심의 글로벌strategy대두, 가격합리화 marketing 대두
…(생략(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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