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의 해외시장개척 절차와 성공요건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27 09:04
본문
Download : 중소기업의 해외시장개척 절차와 성공요건.hwp
물론 대부분 중소기업들은 자본의…(투비컨티뉴드 )
순서
다.





,경영경제,레포트
레포트/경영경제
중소기업의해외시장개척절차와성공요건
설명
Download : 중소기업의 해외시장개척 절차와 성공요건.hwp( 17 )
중소기업의해외시장개척절차와성공요건 , 중소기업의 해외시장개척 절차와 성공요건경영경제레포트 ,
중소기업의 해외시장개척 절차와 성공요건
the twenty-first century 지식정보화 시대가 도래하면서 디지털화, 글로벌화, 네트워크화로 인해 경제적 국경의 의미가 희석되면서 국가간, 기업간 경쟁이 갈수록 치열해지고 있다 따라서 국내시장에만 안주하고 있거나 대내외 환경變化(변화)에 신속하게 대처하지 못하는 기업은 살아남을 수 없는 시대가 되었다. 특히 중소기업은 그 동안 국내시장에만 안주해 온 자세를 벗어나 해외시장을 개척하기 위한 적극적인 자세가 요구된다된다. 더욱이 해외시장 환경은 갈수록 우리나라 기업에게 불리하게 전개되고 있다 미국, EU 등 주력시장에서는 저임금의 대량생산체제를 무기로 하는 china(중국) 등 동남아 국가의 공격적인 수출전략(strategy)과 우리 기업의 지속적인 가격경쟁력 저하로 인해 해외시장 점유율이 갈수록 축소되고 있어 우리기업의 적극적인 대응이 그 어느 때보다 절실하다. 이러한 국내외 환경變化(변화)를 정확하게 analysis(분석) 하고 새로운 시장과 수요를 창출할 수 있는 `To-Be 모델`을 개발하여 지금의 난관을 재도약의 기회로 삼기 위한 기업의 경영마인드 變化(변화)가 필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