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성마케팅 성공instance(사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28 00:19
본문
Download : 감성마케팅 성공사례.ppt
지속 가능한 성장을 하고 있는 대표적 기업인 경동나비엔을 조사해보고, 우수한 環境경영활동을 펼치고 있는 경동나비엔의 감성marketing 성공사례(instance)와 발전plan을 찾아본다.
◎ 기업선정 이유
Issue Definition
Copyright Sevengate Consulting® 2004 All right reserved
◎ 기업 introduce
으뜸기업 , 친環境 기업 을 추구하는 경동나비엔
Issue Definition
Copyright Sevengate Consulting® 2004 All right reserved
소비자들의 감성에 어울리는 혹은 그들의 감성이 좋아하는 자극이나 정보를 통해 제품에 대한 소비자의 호의적인 감정 reaction response을 일으키고 소비 경험을 즐겁게 해줌으로써 소비자를 감동시키자는 것을 목표(目標)
정의(定義) 감정표현, 한국적 정감, 시골의 인상적 표현, 부모에 대한 표상, 향수성 등을 반영
사례(instance) : 경동보일러, SK텔레콤, GS칼텍스
◎ 감성marketing 이란?
◎ 감성 marketing 이란 ? …(省略)
감성마케팅,성공사례,경영경제,레포트
감성마케팅 성공instance(사례)






감성마케팅 성공instance(사례)
Download : 감성마케팅 성공사례.ppt( 98 )
감성마케팅 성공사례 , 감성마케팅 성공사례경영경제레포트 , 감성마케팅 성공사례
설명
다.
순서
레포트/경영경제
감성marketing 성공사례(instance)
“ 경동나비엔 보일러 ”
Contents
Issue Definition
Environment Analysis
S.W.O.T
4P & STP
Conclusion
Issue Definition
Copyright Sevengate Consulting® 2004 All right reserved
국내 보일러 제조사 = 귀뚜라미,경동나비엔,린나이,롯데기공,부스타등 약72개사
귀뚜라미, 경동의 선두경쟁 치열
보일러는 기능강조를 통한 이성marketing 이 중요하다는 고정관념 탈피
치열한 보일러시장에서 불리한 위치에 있던 “경동보일러의 감성marketing ” 성공에 집중.
1990년대 시advantage유울이 절반밖에 안되던 경동보일러는 효도를 테마로한 “부모님댁에 보일러한대 놔드려야 겠어요” 카피로 한국인의 정서를 자극하는 감성 marketing 을 성공해 현재 시advantage유율을 양분하고 있는 훌륭한 기업이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