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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비교론적 입장에서 본 홍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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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09-21 08: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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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렇기 때문에 송리엔도 자식을 낳기 위해 거짓으로 임신했다고 위장하면서 첸의 사랑을 독차지하려고 하였다. 먼가 모순이 아닐까? 하인들은 아무렇지도 않게 “넷째부인은 미쳤어요…(drop)
홍등[1][1][1][1]
문화비교론적 입장에서 본 홍등
홍등이란 영화를 보고 쓴 영화감상문입니다. 왜냐하면 첫째부인의 장자가 그 집의 모든 권리를 상속하기 때문이다 첫째부인이 다른 부인들을 통솔하는 힘은 그리 크지 않았지만, 장자가 든든한 버팀목 역할을 해주었던 것이다. 이렇듯 그 당시에 가부장제가 얼마나 깊이 뿌리를 내리고 있었는지 알 수 있었고, 부인들의 세력 다툼이 바로 ‘아들’때문이라는 것도 알 수 있었다.
가부장적 제도의 틀 속에서 그나마 권력을 유지되었던 것은 첫째 부인이었다. 서로를 시기하고 적으로 만들었다. 그 이후, 신식교육을 받았다는 송리엔도 다른 여인들과 마찬가지로 서로의 애정다툼에 한 몫을 하게 되었다. 송리엔이 안타깝고 애처롭기까지 했다.홍등[1][1][1][1] , 문화비교론적 입장에서 본 홍등인문사회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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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홍등이란 영화를 보고 쓴 영화感想文(감상문) 입니다. 정당한 일이든 정당하지 않았던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았다. 송리엔의 경우처럼 손님을 맞이하듯이 가마를 보내거나, 첫날밤이랄 것도 없이 의식을 치루면 첩이 되는 것인데 그 첫날밤조차 앞서 들어온 첩에 의해 방해를 받았던 것이다. 당연한 일이다.
,인문사회,레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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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인문사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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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이 위장 임신이 둘째부인에 의해 탄로 나면서 송리엔은 주인으로부터 철저하게 버림받는다. 딸만 가지고 있었던 둘째부인도 아들을 낳지 못하면 그 부인들의 세력다툼에서 지는 것이고, 아침의 식사뿐 아니라 노후의 생활도 보장하지 못하게 되는 부인들의 마음을 조금이나마 알고 있었기 때문이다
셋째부인도 역시 둘째부인에 의해 간통죄가 들켜 죽게 되었고, 송리엔은 그 충격으로 정신이 온전치 않았다. 하지만 일년 후 첸은 아무 일도 없었다는 듯이 새로운 부인을 맞이했다. 한 남자를 두고 서로 시기하고 다투기도 하였다. 송리엔 말고도 셋째부인과 송리엔(넷째부인)을 시기했던 둘째부인도 애처로웠다.
여자의 적은 여자인가? china(중국) 의 옛 시대에도 그렇고 우리나라의 옛 시대에도 여자의 적은 여자였다. 그리고 아침에 부인들에게 인사를 하는 것도 마찬가지였다. 홍등에 나오는 부인들도 마찬가지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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