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자소설과 직접적 대조의 展望(전망) , 해학소설과 동정적 웃음의 展望(전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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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09 04: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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풍자소설과 직접적 대조의 展望(전망) , 해학소설과 동정적 웃음의 展望(전망)
다.
특히 풍자적 희화화의 방법은 주로 <부정적 인물과 상황(environment(환경) )>에 적용된다 이런 특징은 풍자소설에서도 똑같이 찾아 볼 수 있다 예컨대 「마장전」「양반전」「호질」등 박지원의 풍자소설들은 플롯의 논리보다는 부정적 인물·상황(environment(환경) )을 희화화시키는 방법으로 현실을 비판한다.현대소설론레포트 , 풍자소설과 직접적 대조의 전망, 해학소설과 동정적 웃음의 전망감상서평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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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현실과 이상의 직접적 대조
(2)풍자만화와 풍자소설
(3)풍자와 아이러니·패러디·알레고리
(4)풍자소설의 歷史(역사)적 전개
해학소설의 동정적 웃음의 유발
(1)해학과 풍자의 차이
(2)순박한 인물의 내면적 활력
(3)공감적 서술과 구어적 문체
(2)풍자만화와 풍자소설
풍자소설의 특징은 풍자만화에도 그대로 적용할 수 있다 만화는 그림을 이용하는 매체적 속성 상 희화화(과장·왜곡·비꼼)의 방법을 사용하기에 매우 적절한 장르이다.현대소설론리포트





레포트/감상서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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풍자소설에서의 직접적 대조와 해학소설에서의 동정적 웃음에 대해서 정리하였습니다. 또한 채만식의 『태평천하』는 장편소설임에도 불구하고 뚜렷한 플롯을 결한 채 <삽화(에피소드)> 나열식 구성으로 되어 있다 이 소설의 15개의 삽화들은 인과율로 연결되기보다는 윤직원과 그의 일가를 풍자하는 힘에 의해 결합된다 특히 이 소설은 삽화들로 된 풍자가 분산되는 것을 막기 위해 판소리적인 구어적 서술방식을 도입하고 있다 박지원의 소설이나 『태평천하』가 역동적 플롯보다는 정태적 삽화로 된 것은 주로 부정적 인물·상황(environment(환경) )을 그리는 풍자적 방식에서 연원된 특징이다. 풍자소설의 희화화으 방법은 현실에서는 권력(그리고 권익)을 지닌 인물을 그 권력…(省略)
풍자소설에서의 직접적 대조와 해학소설에서의 동정적 웃음에 관련되어 정리(arrangement)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