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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이버 교육의 問題點과 대안, 정보통신윤리 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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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31 06: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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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이버 교육의 問題點을 구체적으로 제시하고, 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대안에 대하여 살펴보고, 정보통신 윤리교육에 대상으로하여도 정리(arrangement)한 글입니다. 관련 리포트를 준비하시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사이버 교육은 전통적인 교육과는 달리 교수자와 학습자가 직접 만나지 않는 형태로 이루어지며, 얼굴 없는 사이버 공동체에서 매체를 통한 교육활동이 이루어지기 때문이다
이상의 property(특성) 때문에 사이버 교육은 언제(Anytime), 어디서나(Anywhere), 누구든지(Anyone) 받을 수 있는 교육으로 불리기도 한다. 관련 리포트를 준비하시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좋은 평가 받으시길 바랍니다. 이러한 형태의 교육은 어디에서든지, 누구나, 언제든지 학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環境(환경), 즉 future(미래) 교육의 모습으로 그려지는 편재(遍在)하는 학습(ubiquitous learning)을 가능케 한다는 것이다.



레포트/인문사회
설명


다. 좋은 평가 받으시길 바랍니다.

Ⅲ. 사이버 교육의 drawback(걸점)

사이버 교육이 필요한 이유로는 물리적 제약을 받지 않는 교육이 가능하다는 점이 가장 자주 언급된다된다. 누구든지 원하는 것을 언제든지 학습할 수 있다면 그것처럼 좋은 것이 없을 것이기 때문이다
한편으로 사이버 교육은 지금까지 유지되어 온 교육에 대한 보편적인 사고방식의 일대 전환, 즉 패러다…(To be continue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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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이버 교육의 문제점을 구체적으로 제시하고, 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대안에 대하여 살펴보고, 정보통신 윤리교육에 대해서도 정리한 글입니다.


사이버 교육의 問題點과 대안, 정보통신윤리 교육



Ⅰ. 서론

Ⅱ. 사이버 교육의 개념(槪念)

Ⅲ. 사이버 교육의 drawback(걸점)
1. 사이버 공간의 이중성의 문제
2. 간접 경험의 문제
3. 제한된 상호작용에 따른 동기 저하의 문제
4. 학습결과의 확인, 평가의 문제
5. 교육 효율성의 문제

Ⅳ. 사이버 교육과 정보통신윤리 교육
1. 교육기관 정보화 역기능 實態와 방지방법
2. 초·중등학생들에 대한 정보통신윤리교육의 강화
3. 초·중등학교 정보통신기술 교육 운영지침
4. 정보윤리교육 지도 안내서 발간 및 배포
5. 제2단계 교육정보화 종합발전방법 (2001-2005)과 정보culture 조성 課題
6. 정보통신윤리교육과 사회운동(커뮤니티 무브먼트)

마지막으로, 물리적 공간이 아닌 가상적 공간에서 만나기 때문에 상이한 속성을 가진 인간으로 규정되고 새로운 형태의 상호작용이 가능하게 된다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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