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차 유치원 교육과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8 04:45
본문
Download : 제2차 유치원 교육과정.hwp
-실제 유아교육 현장에서 교육과정을 실천하는데는 보다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교…(skip)

제2차 유치원 교육과정
레포트/사범교육
제차,유치원,교육과정,사범교육,레포트
제2차 유치원 교육과정
설명
순서
제2차 유치원 교육과정 , 제2차 유치원 교육과정사범교육레포트 , 제차 유치원 교육과정
Download : 제2차 유치원 교육과정.hwp( 45 )
다. 세계 속의 한국인으로 성장하기 위해 도시화 산업화가 우선될 것을 강조하였고 지식 기술교육의 쇄신을 기본 방침으로 설정하고 비인간화 경향을 극복하기 위한 대안으로 인간 교육의 강화와 자아실현을 부각시키려고 하였다.
1.교육과정 理論(이론)
-학문 중심 교육과定義(정이) 影響을 받아 브루너, 피아제 등의 理論(이론)이 우리나라의 교육과정에도 많은 影響을 미쳤으며, 유치원 교육과定義(정이) 총론 부분에서 학문 중심 교육과定義(정이) 속성 을 명시하고 있고, 피아제의 인지 발달 理論(이론)이 새롭게 影響을 미쳐 이전 교육과정에 포함되지 않았던 논리수학적 concept(개념) 형성, 표상능력 등의 인지적 concept(개념)들이 첨가되었다.
제2차 유치원 교육과정
1969년 제정된 유치원 교육과정은 10년이 지난 1979년 3월 문교부 교시 제424호로 1차 개정이 이워줬고 제2차 유치원 교육과정은 국민적 자질의 함양, 인간교육의 강화, 지식기술교육의 쇄신을 기본 방향으로 하고 자아실현을 부각시키며 국가의식의 고양과 민주적 가치를 강조하는 일반목표(goal)를 설정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