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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주시 수요관리 경제정책의 reality(실태) 와 improvement대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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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25 05: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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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광주시 수요관리 경제정책의 실태(實態)
1. 차량 10부제 운행
광주시는 차량 10부제 운행에 대한 시민(Citizen), 교통전문가 및 관련단체의 意見수렴과 공감대를 형성한후 매일 06:00 - 20:00까지 시간에 승용차 10부제를 자율적으로 시행하고 있다 그러나 대부분은 느끼는 것이지만 지켜지지 않고 있으며 거의 인식 조차 없는 듯 하다.. 뭐 공공기관의 주차장에서 10부제에 맞춰서 주차금지를 시키는 곳도 있긴하지만 거의 지켜지지 않는다.
○ 전용차로 적용시간 : 오전 07:00~09:00
○ 지정내역 : 7개노선 29.5km
○ 시행구간 : 5개노선 22.6km
◦ 대남로(농성광장 ↔ 백운광장 ↔ 남부서입구) : 9.8km
◦ 서문로(광주대입구 → 백운광장) : 2.3km
◦ 북문로·죽봉로(서광주 IC → 광천4거리 → 농성광장) : 2.9km
◦ 필문로(서방4거리 ↔ 조대앞사거리) : 6.0km
◦ 북문로(동림동 장애인복지회관 → 운암4거리) : 1.6km

○ 해제구간 : 2개…(To be continue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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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주시 수요관리 경제정책의 reality(실태) 와 improvement대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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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2. 교통유발 부담금 부과
광주시장은 도시교통정비지역 안에서 교통유발의 Cause 이 되는 시설물 소유자 또는 사업경영자로부터 교통유발부담금을 부과∙징수할 수 있다 (도시교통촉진법 제 21조). 부과기준은 건물연상면적 1,000㎡ 이상의 건물에 일률적으로 ㎡당 350원을 부과하되, 지방자치단체의 조례에 의하여 100/100범위안에서 조정가능하며, 교통유발계수는 50/100의 범위 안에서 한시적으로 조정할 수 있다 광주시의 1999년도 총 부과액은 1908건에 19억 5천만원이고, 이중 수납비율은 88%이다.

3. 버스전용차로 운용
광주시는 출근시간대의 대중교통의 원활한 운행과 정시성 확보, 버스이용자의 편익제공등의 목적으로 버스전용차로제를 시행하고 있다 버스전용차로를 보면 다음과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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