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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02 02: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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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례(instance)관리자의 클라이언트에 대한 관점의 차이를 살펴보면, 1970년대까지 서비스 제공자는 환자의 `문제原因을 규명하고 `진단하고 `치료`하였다. 즉, 진단은 클…(dr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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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문제 중심, 즉 과거 관점은 클라이언트에게 `악influence을 주었던 요인들을 강조하며 이는 클라이언트의 자원과 조건을 탐구하고 희망적 미래를 계획하는 데 저해요인이 된다 사례(instance)관리자가 결손이나 병리학적 관점이 아닌 강점과 가능성의 관점을 갖는 것은 클라이언트의 현재 문제를 경시하는 것이 아니라 클라이언트의 강점에 초점을 맞추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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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사례(instance)관리 개입기술

I. 강점관점 유지

II. 관계형성기술

III. 클라이언트 자기결정능력 고취

IV. 적극적 출장원조

V. 클라이언트의 성취감 고취

VI. 지歷史회자원 활용

VII. 클라이언트 권리와 사생활 보장

VIII. 면담기술

IX. 효율적 평가기술

X. environment개입기술

bibliography
사례(instance)관리 개입기술

I. 강점관점 유지

사례(instance)관리자가 사정과 개입계획을 수립할 때 클라이언트의 과거를 중시하는가, 현재나 미래에 초점을 맞추는가 하는 것은 중요한 실천적 이슈이다. 즉, 클라이언트 문제原因은 개인의 정신 내적 요인에 있다고 믿었으며 인간의 정서, 사고, 행동의 문제를 정신질환으로 규정하고 진단명을 붙였다. 만약 사례(instance)관리자가 인간행동의 병리적 측면에 초점을 두면 클라이언트의 내재된 강점을 볼 수 없게 되며, 사례(instance)관리 과정에서 사용해야 할 강점관점 기법들을 사용할 수 없게 될 것이다.
증상과 증후에 관한 정보는 클라이언트에 대한 진단을 내리는 데 사용한다. 만약 사례(instance)관리자가 인간행동의 병리적 측면에 초점을 두면 클라이언트의 내재된 강점을 볼 수 없게 되며, 사례(instance)관리 과정에서 사용해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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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사례(instance)관리 개입기술

I. 강점관점 유지

II. 관계형성기술

III. 클라이언트 자기결정능력 고취

IV. 적극적 출장원조

V. 클라이언트의 성취감 고취

VI. 지歷史회자원 활용

VII. 클라이언트 권리와 사생활 보장

VIII. 면담기술

IX. 효율적 평가기술

X. environment개입기술

bibliography
사례(instance)관리 개입기술

I. 강점관점 유지

사례(instance)관리자가 사정과 개입계획을 수립할 때 클라이언트의 과거를 중시하는가, 현재나 미래에 초점을 맞추는가 하는 것은 중요한 실천적 이슈이다. 이는 의학적 모델로서 이 모델에서는 전문가가 클라이언트를 observation한 내용과 클라이언트가 느끼고 표현한 것을 `증상과 증후`라고 표현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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