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날 한, 일 양국 광고의 지배적 가치의 비교 및 표현 방법의 비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9-28 06:35
본문
Download : 오늘날 한, 일 양국 광고의 지배적 가치의 비교 및 표현 방법의 비교.hwp
다.
앞서의 선행연구에서 언급한 日本(일본)의 사회/文化적 전통적 가치 중의 하나인 예절이 광고상에전혀 드러나지 않았다는 점과, 집단주의의 한 맥락이라 볼 수…(省略)
순서
오늘날 한, 일 양국 광고의 지배적 가치의 비교 및 표현 방법을비교분석한 자료입니다.기말과제 , 오늘날 한, 일 양국 광고의 지배적 가치의 비교 및 표현 방법의 비교경영경제레포트 ,
,경영경제,레포트
오늘날 한, 일 양국 광고의 지배적 가치의 비교 및 표현 방법을비교分析(분석)한 자료입니다.
Download : 오늘날 한, 일 양국 광고의 지배적 가치의 비교 및 표현 방법의 비교.hwp( 13 )
레포트/경영경제
설명
기말과제課題






오늘날 한, 일 양국 광고의 지배적 가치의 비교 및 표현 방법의 비교
목 차
Ⅰ. 연구 목적
Ⅱ. 선행 연구
1.광고와 文化적 가치
2. 文化적 가치의 分析 모형
3. 한국과 日本(일본)의 文化적 property(특성)
Ⅲ. 연구 방법
1. 연구 문제 제시
2. 코딩지 활용 방법
3. 엑셀 활용
Ⅳ. 연구 結論(결론)
Ⅵ. 연구 반성 및 한계
Ⅶ. 참고 문헌
日本(일본)과 한국의 광고에서 나타나는 지배적 가치는 다음과 같다. 그 뒤를 잇는 가치도 미와 편리성(둘다 10%)이 차지하여, 그 다음으로도 젊음과 가족적, 안정, 경제성 등 비교적 현대적인 가치들이 뒤를 잇고 있따
반면 전통적 가치로 분류되는 예의는 0%로 전혀 드러나지 않았으며, 역시 전통적 가치인 화합과 전통주의, 지혜도 1~2%로 아주 적게 나타나고 있어, 오늘날 日本(일본)의 광고에서 전통적 가치에 비해 현대적 가치가 두드러지게 나타나고 있음을 보여준다.
먼저 日本(일본)의 각 광고에서 가장 지배적으로 나타나는 가치를 하나만 뽑은 결과, 즐거움(17%)이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으며 그 다음은 건강(13%)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