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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ternet 선거운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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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21 12: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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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Internet) 이용자수 증가와 함께 이번 조사에서 눈여겨 볼 부분은 20대 이하에 비해 상대적으로 인터넷(Internet) 이용률이 저조했던 30대 이상 연령층의 이용률이 대폭 증가한 것이다.인터넷선거 , 인터넷 선거운동경영경제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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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ternet 새로운 선거운동의 장으로 인식되고 있으며 타 국가에서도 같은 추세를 보이고 있음을 조사하였으나 한계점에 대해서도 조사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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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Internet선거
우리나라 인터넷(Internet) 이용 인구는 이미 3000만 명을 넘어섰다.
우리나라는 지난 1994년 아시아 최초로 인터넷(Internet) 상용서비스를 스타트한 이래 1997년 100만명, 1999년 에는 1000만 명을 돌파했고 2001년 2000만 명에 이어 인터넷(Internet) 상용화 10년을 맞이하는 올해 3000만명 시대를 맞이하게 된 것이다.







인터넷 새로운 선거운동의 장으로 인식되고 있으며 타 국가에서도 같은 추세를 보이고 있음을 조사하였으나 한계점에 대해서도 조사하였습니다. 가구당 mean(평균) 1.2대의 컴퓨터를 갖고 있으며 전체 가구의 77.1%가 사용가능한 컴퓨터를보유, 그 중 91%가 인터넷(Internet)을…(省略)
다. 반면 충남, 전남 등은 상대적으로 낮게 나타났다.
성별로는 남성이 74.4% 여성이 62%로 나타나 남성이 여성보다 높았으며 직업별로는 학생과 전문관리직이 각각 96.6%와 94.4%로 높았고, 특히 서비스·판매직의 경우 63.2%로 지난해 대비 크게 늘어났으며 주부도 51.9%로 절반이상이 인터넷(Internet)을 이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30대 이상의 연령층도 30대 86.4%, 40대 58.3%로 이용률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30대의 인터넷(Internet)이용자수가 처음으로 20대를 추월한 것으로 조사됐다. 정보통신부와 한국인터넷(Internet)진흥원이 2004년 6월에 실시한 ‘2004년 상반기 정보화실태(實態)조사’ 에 따르면 6월 기준 만 6세 이상 월1회 이상 인터넷(Internet)을 이용하는 인구는 3067만 명으로 집계됐으며 인터넷(Internet) 이용률은 지난해 말 대비 2.7% 상승한 68.2%로 조사됐다. 지역별로는 울산이 78.3%로 전국에서 가장 많이 인터넷(Internet)을 이용하고 있으며 이어 광주(75,6%), 경기(73.4%) 순으로 나타났다.
이를 연령별로 살펴보면 10대 이하와 20대의 인터넷(Internet) 이용률이 계속 증가해 95% 수준을 넘어서 가장 활발한 편이다. 거주지별로 보면 대도시와 중소도시의 인터넷(Internet)이용률은 각각 71.4%와 69.6%인 반면, 군 단위는 도시와 농촌간의 격차가 큰 것으로 조사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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