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구글 경영analysis(분석) 과 구글 마케팅책략analysis(분석) 및 구글의 한국시장 실패원인analy…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20 18:36
본문
Download : google 구글 경영분석과 구글 마케팅전략분석및 구글의 한국시장 실패원인분석과 향후방향분석.hwp
google 구글 경영analysis(분석) 과 구글 마케팅책략analysis(분석) 및 구글의 한국시장 실패원인analysis(분석) 과 향후방향analysis(분석)
google,구글,경영과,구글,마케팅전략,구글,한국시장,실패원인과,향후방향,경영경제,레포트
google 구글 경영분석과 구글 마케팅전략분석및 구글의 한국시장 실패원인분석과 향후방향분석 , google 구글 경영분석과 구글 마케팅전략분석및 구글의 한국시장 실패원인분석과 향후방향분석경영경제레포트 , google 구글 경영과 구글 마케팅전략 구글 한국시장 실패원인과 향후방향
레포트/경영경제
설명
Ⅰ.서론
1. 연구 목적
기업의 marketing 전술을 토대로, 세계적으로 성공한 업체로 평가받고 있는 글로벌기업인 구글의 marketing 사례(instance)를 종합적으로 分析(분석)하고 이를 바탕으로 우리나라의 유수의 기업들이 배울 수 있는 시사점에 대하여 연구하고자 한다.
(2) 연혁
1996년
구글의 전신인 백럽(BackRub) 검색엔진 개발
1997년
구글닷컴 도메인의 확보
1998년
래리 페이지와 세르게이 브린의 구글 창업
2000년
7개국어 검색 서비스 처음
세계 최대의 검색 DB를 갖추고 검색 광고를 도입함.
2001년
에릭 슈미트 구글 회장 취임
이미지 검색 서비스 처음
Adobe PDF와 MS오피스 문서 검색 기능 추가
2002년
구글 뉴스 서비스
가격 비교 서비스 프루글 서비스 처음
2003년
피라 랩스의 “블로…(투비컨티뉴드 )






Download : google 구글 경영분석과 구글 마케팅전략분석및 구글의 한국시장 실패원인분석과 향후방향분석.hwp( 98 )
google 구글 경영analysis(분석) 과 구글 마케팅책략analysis(분석) 및 구글의 한국시장 실패원인analysis(분석) 과 향후방향analysis(분석)
순서
다. 웹사이트의 중요도를 그 사이트로 연결되는 백 링크를 따져 결정되도록 한 이 기술이 구글의 시초이다. 이러한 구글이 유독 한국 시장에서의 부진으로 인해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는데, 왜 그러한지 구글의 한국 시장 진출 시점에 대한 배경과 전술에 대해 分析(분석)하고 문제가되는점 이 있다면 그것을 해결하기 위한 plan을 찾아보기 위해 선정하게 되었다. 세계 어디서든 접속이 가능하고 엄청난 분량의 웹사이트와 누리망 포털 사이트에 손쉽게 접근이 가능하다. 누리망 에서 정보를 쉽고 빠르게 검색할 수 있도록 고안된 세계 최대의 검색엔진이다. 구글이란 이름은 10의 100 제곱을 뜻하는 수학 용어 구골(googol)에서 由來했다.
2. 기업 선정 이유
구글이라면 전 세계적으로 이미 검색엔진 시장의 과반수를 차지하고 있는 거대한 검색 엔진 포털이다. 이들은 이 기술을 기반으로 1998년 공동으로 구글을 설립했다. 구글은 누리망 검색 서비스 회사다.
3. 기업 introduce
(1) 개요
1996년 스탠포드대학 박사과정에 재학 중이던 래리 페이지(Larry Page), 세르게이 브린(Sergey Brin)은 페이지랭크란 기술을 개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