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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상교육과 미술비평 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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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20 15: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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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시기는 자기중심의 미의식의 단계이기에 작품에 대한 좋은 점을 찾아보게 하고 아름다움에 대한 의식을 강화하는 것으로 미적 체험을 풍부히 하는 것을 지원하는 것이 좋다.감상교육과미술비평교육 , 감상교육과 미술비평 교육감상서평레포트 ,




설명
감상교육과 미술비평 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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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감상서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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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② 초등학교 1, 2학년-
아름다움에 대한 관심도 확대되고 감수성도 높아진다.



순서



감상교육과미술비평교육


미적 감수성의 발달 연구
루켄스에 의한 감상능력의 발달연구-3 단계의 발달단계
학교, 학년 급별 감상능력의 발달
가드너의 회화 감상력의 발달단계-
파슨스의 미적 인식의 발달연구-미적 인식 능력 발달의 5단계



학교, 학년 급별 감상능력의 발달
① 유아기-
자기중심적이긴 하지만 조금씩 좋음과 싫음이란 미적 감정이 싹트기 스타트한다.
③ 초등학교 3, 4학년-
자신을 객관적으로 볼 수 있게 되는 시기로 미술작품은 제작한 작가의 감정과 의도, 개성 등이 표현된 것이라는 것을 이해하게 되며, 작품을 통해서 작가와의 대화도 가능하게 된다 그러나 타인에 대한 이해는 자신의 구체적인 경험을 바탕으로 한 이해로 국한된다
④ 초등학교 5, 6학년-
친구들의 작품에 상대하여도 서로 감상하고 평가 할 수 있으며 자기 작품에 관해서도 비평적으로 솔직한 반성을 할 수 있다
⑤ 중학교-
소년 소녀기로부터 청년기로 이행하는 단계로서 작품의 배경으로서 시대관과 작가의 사상까지 이해할 수 있다
이러한 발달단계에 따라 아름다운 것, …(생략(省略))


,감상서평,레포트

아동 미술감상교육과 비평교육 관련 이론에 대해서 조사하였습니다. 그러나 미적 감정은 개인중심적이며 자기가 만족한 것만 기준으로 하여 그 가지를 인정하려는 경향이 강하다.아동 미술감상교육과 비평교육 관련 理論에 마주향하여 조사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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