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동학습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7 19:41
본문
Download : 협동학습_2044406.hwp
*모든 구성원이 처리해야할문제를 다 해결할 때까지 모둠 활동을 끝내어서는 안된…(투비컨티뉴드 )
설명
레포트/사범교육
Download : 협동학습_2044406.hwp( 69 )
순서
협동학습
협동학습에 관하여 일반적내용 등을 기술하고, 협동기술 훈련등을 introduce하고 結論을 종합적으로 내린 글입니다.
,사범교육,레포트






협동학습[1]
협동학습에 관하여 일반적내용 등을 기술하고, 협동기술 훈련등을 소개하고 결론을 종합적으로 내린 글입니다.
다.협동학습[1] , 협동학습사범교육레포트 ,
1.협동학습
(1)협동학습의 理論(이론)적 concept(개념)
(2)협동학습의 전개 및 개요
(3)협동학습의 특징
(4)협동학습의 일반적 내용
(5)협동학습의 advantage(장점) 및 效果(효과)
(6)협동학습과 전통적 소집단의 비교
(7)협동학습의 오해
2.협동 학습의 모형
(1)Jigsaw모형
(2)STAD(Student Teams-Achievement Division,성취처리해야할문제분담학습) 모형
(3)TGT(Teams Games Tournaments,팀보조개별학습) 모형
(4)TAI(Team Assisted Individualization,팀보조개별학습) 모형
(5)GI(Group Investigation,집단조사) 모형
(6)LT(Learning Together,어깨동무학습) 모형
(7)Co-op Co-op(자율적협동학습) 모형
3.협동기술훈련
1)청취기술
2)번갈아 하기
3)도움주기
4)칭찬하기
4.협동학습의 실천
(1)협동학습의 준비-사회적 기능의 훈련&모둠 세우기
(2)모둠 세우기
(3)처리해야할문제 선정 및 모둠 활동
5.평가와 교사의 역할
(1)평가
(2)교사의 역할
6.conclusion (1)협동학습의 필요성(必要性)
(2)협동학습이 나아갈 방향
①교사의 수업 안내
- 교사에 의한 직접 교수나 강의 및 토의식으로 학습할 단원을 intro .
- 직접 강의, 비디오나 누리망 등 다양한 학습 자료(data) 이용, 초청 강사나 자원 봉사 학부모를 동원.
②소집단 학습
- 학습능력이 높은 학습자, 중간인 학습자, 낮은 학습자들로 구성되며, 능력·배경·성이 혼합된 4-5명의 구성원으로 조직. 교사는 모둠 활동의 최소한의 규칙을 게시함.
*자기 모둠의 구성원들이 주어진 처리해야할문제를 해결하는데 책임을 져야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