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bspeBusiness란무엇인가(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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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04 07: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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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 누리망 기업들의 회원수를 늘리려는 marketing 에서 벗어나 기존고객을 유지하
는데 힘썼다.
e-Business에서 성공한 대표적인 기업 ‘델 컴퓨터’의 성공의 비결 또한 고객만족에 있다
체계적인 고객관리와 적극적인 고객참여, 고객分析을 통하여 사이트에 접속하는 불특정 다수의
고객들보다 거래가 있었던 고객과 특히 VIP고객이나 기업고객을 확보, 유지 하는데 주력하여 해당
고객과 기업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하여 고객만족에 힘썼던 것이 성공의 가장 큰 비결이라고 볼 수 있다
2. marketing
- 앞서 ‘델 컴퓨터’의 경우와 같이 Dell은 고객관리를 엄청나게 잘한다. marketing 비용을 신규고객을 모집하는데 쓰는 것이 아니고 관리, 고객서비스, 고객 …(투비컨티뉴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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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그리고 동일업계와 다른 marketing 전략(戰略) 이 있었다. Dell에서 신규고객은 11%밖에 되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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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Business란 무엇인가
오늘날 컴퓨터 누리망 이 급속도로 성장 발전함에 따라 누리망 등의 통신망을 통해 많은 정보가
교환공유되고 있다 이를 비롯해 개인이나 기업들이 누리망 등의 통신네트워크를 이용하여 상품이나
서비스의 모든 거래 과정을 전자적으로 처리하는 전자상거래가 대세이다. 최근 누리망 을 이용하여
재화나 용역을 거래하는 전자상거래는 물론 기업의 경영활동 전반에 누리망 을 이용하여 제품의 기획과 개발, 생산, marketing , 판매, 유통, 고객관리까지 기업의 가치를 창출하고, 효율성을 증대시키며, 고객과 기업간의 관계를 향상시키는 활동을 ‘e-Business’라고 한다. 나머지는 기존고객이 다시 구매하는 것이 다.
e-Business는 모든 기업활동과 기업 상호간 관계에서도 급격한 변화를 초래하고 있으며 새로운 부가가치 창출과 원가절감으로 산업경쟁력을 강화시키고 있다
◈ e-Business에서 중요하게 생각하는 다섯가지
1. 고객만족
- e-Business가 성공하기 위해서는 우선 고객만족이 가장 중요하다고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