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무관리] 사무관리의 개념(정이)과 피료썽, 공문서, 문서소통원칙, 문서작성, 문서보존, 사무개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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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25 17: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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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법학행정
다. 나아가 이들 행정활동이 전체적인 과정 속에서 유리되지 않도록 연계시켜 주는 작용을 한다. 사무관리
[사무관리] 사무관리의 concept(개념)(定義(정의))과 必要性, 공문서, 문서소통원칙, 문서작성, 문서보존, 사무改善(개선)
목차
사무관리
I. 사무관리
1. 개요
2. 必要性
II. 공문서
1. 개요
2. 공문서의 성립과 요건
3. 법률상의 공문서
1) 형법상의 공문서
2) 민사소송법상의 공문서
3) 형사소송법상의 공문서
4. 공문서의 종류
5. 문서의 기능적 분류
6. 공문서의 효력
III. 문서의 소통원칙
1. 발신의 원칙
2. 조직계통경유의 원칙
IV. 문서의 작성
1. 문서작성의 일반사항
2. 문서의 수정과 간인
3. 문서의 기안과 발신명의
1) 문서의 기안
2) 발신명의
4. 기안문의 검토와 결재
1) 검토와 협조
2) 결재
3) 발신방법의 지정
4) 시행문의 작성
5) 심사와 관인날인 및 서명
6) 문서접수처리와 등록, 분류
V. 문서의...
사무관리
[사무관리] 사무관리의 concept(개념)(定義(정의))과 必要性, 공문서, 문서소통원칙, 문서작성, 문서보존, 사무改善(개선)
목차
사무관리
I. 사무관리
1. 개요
2. 必要性
II. 공문서
1. 개요
2. 공문서의 성립과 요건
3. 법률상의 공문서
1) 형법상의 공문서
2) 민사소송법상의 공문서
3) 형사소송법상의 공문서
4. 공문서의 종류
5. 문서의 기능적 분류
6. 공문서의 효력
III. 문서의 소통원칙
1. 발신의 원칙
2. 조직계통경유의 원칙
IV. 문서의 작성
1. 문서작성의 일반사항
2. 문서의 수정과 간인
3. 문서의 기안과 발신명의
1) 문서의 기안
2) 발신명의
4. 기안문의 검토와 결재
1) 검토와 협조
2) 결재
3) 발신방법의 지정
4) 시행문의 작성
5) 심사와 관인날인 및 서명
6) 문서접수처리와 등록, 분류
V. 문서의 보존
1. 문서의 편철
2 .문서의 보존
1) 보존기간
2) 보존대상기록물의 지정
3) 비밀문서의 보존
4) 전자문서 등 보존, 관리
5) 문서의 요약와 폐기
VI. 사무의 改善(개선)
1. 사무改善(개선) 의 必要性
2. 사무改善(개선) 의 전제조건
1) 사무改善(개선) 조직의 확립
2) 협력태세의 확립
3) 사무改善(개선) 의 기본目標(목표)
4) 사무자동화
사무관리
I. 사무관리
1. 개요
사무관리(office management)란 조직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사무를 계획 조직하고 인원 물자 방법 금전 대상자 사이의 관계를 조정하고 통제하는 행위를 의미한다. 이러한 사무관리는 행定義(정의) 전과정에 내재하면서 행정활동의 진행을 간접적으로 보조 촉진하고 질서를 유지하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