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M 마케팅사례分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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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19 12: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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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순서
현대카드의 marketing 분석
목 차
현대카드 연구동기
회사introduce
현대카드 M의 출시
差別 marketing
경쟁사 분석
4P분석
STP분석
광고분석
conclusion 도출
현대카드의 연구 동기
진입배경 : 그룹 내 자동차 애프터마켓 가치사슬의 통합을 강화하기 위함.
후발주자인 현대카드의 고속성장
- 2002년 1월 신용판매 점유율 1.8%
- 2005년 1월 신용판매 점유율 10.1%
- 2005년 8월 단일 카드상품으로 최초로
300만명의 회원을 확보
회원들의 충성도가 상대적으로 높음
- 복수카드를 가진 회원들 1인당 average(평균) 신용판매 이용액
82만 6천원으로 업계 1위를 기록
3년만에 흑자전환에 성공함
- 연체율이 3.9%로 떨어져 금융감독원과 맺은 양해각서 조기졸업
- 2004년 당기순손실 2184억원으로 적자
-2005년 3분기까지 422억원의 당기순이익 기록으로 흑자전환 성공
회원 수와 시長點유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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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현대카드, ‘1인당 월 average(평균) 이용액 1백만원 시대’
? 경제활동 인구 1인당 average(평균) 3.5장을 갖고 있다는 신용카드, 과연 카드 회원들은 한 달에 얼마나 쓸까?
현대카드(대표 정태영)가 2005년 1년간 average(평균) 이용실적을 분석한 결과 회원 1인당 월average(평균)사용액이 82만6000원을 기록 했으며 지난 12월에는 사용액이 97만9000원을 기록, 조만간 1인당 월별사용액이 100만원을 돌파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 현대카드M 마케팅사례분석경영경제레포트 , 현대카드M 마케팅사례분석
설명
다. 이 같은 수치는 일반적인 예상을 크게 뛰어넘는 것으로 올해 경기회복과 카드사 경영개선에 대한 展望을 밝게 하고 있다
현대카드는 ‘더 블랙, 더 퍼플 등 초우량 회원대상 카드의 영업호조와 함께 최고 3%의 높은 포인트 적립률과 다양한 포인트 활용처를 통한 실사용 유도, 까다로운 심사기준 적용을 통한 우량회원 중심 모집’이 높은 인당사용액을 기록한 이유라고 설명(explanation)했다.
…(생략(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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