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do.or.kr 롯데리아 성공example(사례) , 성공요인, 성공전술, 경영전술, 마케팅 전술 > kado6 | kado.or.kr report

롯데리아 성공example(사례) , 성공요인, 성공전술, 경영전술, 마케팅 전술 > kado6

본문 바로가기

kado6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롯데리아 성공example(사례) , 성공요인, 성공전술, 경영전술, 마케팅 전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6 17:30

본문




Download : 롯데리아의 기업소개 및 역사와 특징소.ppt





다.순서



멀티 브랜드 외식 프랜차이즈 기업을 목표로 나아가고 있음
1979년 소공 점 개설
롯데리아의 기업소개,롯데리아 비교분석, 롯데리아



롯데리아의 기업소개 및 역사와 특징소-9124_01.jpg 롯데리아의 기업소개 및 역사와 특징소-9124_02_.jpg 롯데리아의 기업소개 및 역사와 특징소-9124_03_.jpg 롯데리아의 기업소개 및 역사와 특징소-9124_04_.jpg 롯데리아의 기업소개 및 역사와 특징소-9124_05_.jpg

Download : 롯데리아의 기업소개 및 역사와 특징소.ppt( 46 )



국민복리증진과 고객서비스를 위한 서비스 창출에 꾸준한 성장
롯데리아 토종브랜드로 30년 성공스토리-한국형 햄버거에서 베트남 진출까지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china(중국) , 베트남)에도 점포를 확장시켜 나감
98년에는 업계 최초로 400호 점 돌파, 2002년 7월에 800호 점 개점
꾸준한 경영기술 혁신과 상품개발로 30~40% 높은 성장률 기록
롯데리아 성공example(사례) , 성공요인, 성공전술, 경영전술, 마케팅 전술


2009년 10월 22일 (목) 08:50:49
1979년 소공 점 개설 국민복리증진과 고객서비스를 위한 서비스 창출에 꾸준한 성장 꾸준한 경영기술 혁신과 상품개발로 30~40% 높은 성장률 기록 98년에는 업계 최초로 400호 점 돌파, 2002년 7월에 800호 점 개점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중국, 베트남)에도 점포를 확장시켜 나감 2018년까지 ASIA TOP 3 멀티 브랜드 외식 프랜차이즈 기업을 목표로 나아가고 있음



2018년까지 ASIA TOP 3



설명
[프라임경제] 롯데리아는 1979년부터 2009년 현재까지 전국 780여 개 지점을 운영하며 패스트푸드 업계 점유율 45%이상을 차지, 명실상부한 1위 브랜드로 위상을 떨치고 있다 롯데리아가 30여 년 동안 고객에게 사랑 받을 수 있었던 이유는 무엇일까. ◆ 롯데리아 햄버거 인기몰이 롯데리아 대표 햄버거 불고기버거는 1992년 출시 후, 18년째 mean(평균) 18% 이상의 매출비중을 유지하고 있다 쇠고기패치에 불고기소스를 더해 맛을 낸 첫 번째 한국형 대표 햄버거인 불고기버거는 현재까지 총 4억 개 이상이 판매될 만큼 끊임없는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실제로 지금까지 판매한 불고기버거를 한 줄로 늘어놓으면 서울과 부산을 무려45회 왕복할 수 있을 만큼 실로 엄청난 양이다. 라이스버거는 라이스버거에서 야채라이스불고기로 리뉴얼 되면서 매출이 늘어나고 있다 최근 안전 먹을 거리를 찾는 소비자가 늘어나면서 국내산 쌀을 사용한다는 점을 적극 홍보해 소비자들의 구매는 점차 늘고 있기 때문일것이다 2004년 출시한 한우불고기버거는 기존의 버거보다 1인치 더 큰 번(빵)에 100% 한우를 사용한 버거로, 풍부한 육질과 맛으로 남녀노소의 입맛을 사로잡았다. 이어, 2008년에는 한우스테이크를 새롭게 선보여 축산 농가와 함께 지속적인 한우 소비 촉진과 함께 한우의 우수성을 알렸다.우리나라의 시장을 살펴보면 서구의 것을 들여온 분야들은 대체적으로 외국의 브랜드가 대부분의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는데 유달리 패스트푸드 업계에서는 우리나라 토종기업인 롯데리아가 선전하고 있는 것이 참 흥미로운 일이다. 최초라는 프리미엄과 토종브랜드라는 점을 강조한 롯데리아에 시장 점유율 1위를 내주고 있기 때문일것이다 다국적 기업 맥도널드는 오늘날 전세계 패스트푸드 시장에서 40여%를 차지하고 있으며, 맥도널드가 진출한 각국에서 시장 점유율 1위를 자랑하고 있다 그러나 유독 한국에서만은 시장 점유율 1위를 하지 못하고 있다는 것이다.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전세계적으로 1위를 놓치지 않고 시장점유율 1위에 실패한 적이 없는 맥도널드가 우리 나라에서는 맥을 못 춘다고 한다.실제로 한국의 롯데리아는 필리핀의 졸리 메푸드와 함께 전세계적으로 다국적 기업 맥도널드에 맞서 자국시장을 보호하고 있는 단 두 개의 업체 가운데 하나라고 한다.
Total 12,011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kado.or.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kado.or.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