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의 中國시장 진출과 전략(戰略)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05 15:55
본문
Download : 현대자동차의 중국시장 진출과 전략.docx
중국(中國) 당국의 규제 때문에 단독진출이 불가능 했기에, 합작기업을 선정하는 것부터가 어려운 부분이 있었다. 일부 이사들이 이미 진출한 외국 기업들과의 경쟁에서 열세에 밀릴 수 밖에 없다고 말하고, 한국에서 탄탄한 입지를 갖추고 있는데 굳이 왜 중국(中國)까지 진출하려 하느냐는 주장에도 꿋꿋이 본인의 의지를 관철하여 진출한 것이 중국(中國)시장이었다. 위에둥을 선택하고 베이징에 공장을 지은 지 어언 8년. 진출 초기에는 공장에서 생산되는 물량을 소진하기 위해서, 그리고 중국(中國)인들에게 거의 無의 이미지를 가지고 있었던 브랜드의 약점을 보완하기 위…(省略)






레포트/경영경제
현대자동차의 중국시장 진출과 전략 , 현대자동차의 중국시장 진출과 전략경영경제레포트 , 현대자동차 중국시장 진출과 전략
현대자동차,중국시장,진출과,전략,경영경제,레포트
설명
현대자동차의 中國시장 진출과 전략(戰略)
Download : 현대자동차의 중국시장 진출과 전략.docx( 25 )
순서
다.현대자동차의 中國시장 진출과 전략(戰略)
현대자동차의 중국(中國)시장 진출과 전술
`목차`
Ⅰ.서론
현대 자동차 중국(中國) 진출배경
Ⅱ. 본론
1. 본론1 : 현대자동차에 대해
(1) 현대자동차 연혁
(2) 현대자동차 사업의 特性
(3) 현대자동차 판매량
(4) 현대자동차 주요 생산 차종
(5) 현대자동차 국내외 생산 공장
2. 본론2 : 중국(中國) 자동차 시장에 대해
(1) 중국(中國) 자동차 산업의 급성장 배경
(2) 중국(中國) 자동차 산업의 특징
(3) 중국(中國) 자동차 산업의 present condition
(4) 중국(中國) 자동차 시장의 주요기업
(5) 중국(中國) 자동차 시장의 최신 동향 및 준중형차 시장
3. 본론3 : 현대자동차의 중국(中國) 진출 전술(Transnational Strategy)
(1) Transnational Strategy 전술으로 가는 단계
(2) 초기의 소형 및 준중형차 판매전술
(3) 중설된 중국(中國) 공장 및 중국(中國)에서 생산 판매한 차종
(4) ...
현대자동차의 중국(中國)시장 진출과 전술
`목차`
Ⅰ.서론
현대 자동차 중국(中國) 진출배경
Ⅱ. 본론
1. 본론1 : 현대자동차에 대해
(1) 현대자동차 연혁
(2) 현대자동차 사업의 特性
(3) 현대자동차 판매량
(4) 현대자동차 주요 생산 차종
(5) 현대자동차 국내외 생산 공장
2. 본론2 : 중국(中國) 자동차 시장에 대해
(1) 중국(中國) 자동차 산업의 급성장 배경
(2) 중국(中國) 자동차 산업의 특징
(3) 중국(中國) 자동차 산업의 present condition
(4) 중국(中國) 자동차 시장의 주요기업
(5) 중국(中國) 자동차 시장의 최신 동향 및 준중형차 시장
3. 본론3 : 현대자동차의 중국(中國) 진출 전술(Transnational Strategy)
(1) Transnational Strategy 전술으로 가는 단계
(2) 초기의 소형 및 준중형차 판매전술
(3) 중설된 중국(中國) 공장 및 중국(中國)에서 생산 판매한 차종
(4) 현지화 전술과 프리미엄 브랜드화
(5) 현지화 marketing : 베이징 올림픽
(6) 현지에서의 무상 보증 서비스
(7) 현지 딜러들과의 유대관계 구축
Ⅲ. 結論
Ⅳ. 부록 : 서지사항
I. 서론
2009년 12월, 현대자동차 정몽구 회장은 송년사를 준비하며 중국(中國)시장에 사활을 걸게 된 회사의 운명을 생각하고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