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文化(culture) 가정 자녀 상담의 접근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1 17:05
본문
Download : 다문화가정 자녀 상담의 접근.hwp
Saldana(2001)는 지식, 기술, 태도에 더하여 상담관계 측면에서도 文化적 역량이 길
러져야 한다고 주장한다. 교사는 태도, 지식, 기술(Arredondo et al., 1996)의 文化적 역량을 가져야
한다.
1) 지식
학생의 文化(역사(歷史), 전통, 가치, 가족체계)에 대한 지식
행동, 태도, 가치, 그리고 장애에 미치는 인종과 가난의 influence(영향)에 대한 지식
文化적 소수 학생의 도움 추구 행동에 대한 지식
` 다U란...
다文化가정 자녀 상담의 접근
목차
* 다文化가정 자녀 상담의 접근
Ⅰ. 교사의 文化적 역량 개발
1. 지식
2. 전문적 기술
3. 개인적 속성
Ⅱ. 文化적 역량이 반영된 상담개입: 상담관계
Ⅲ. 다文化 상담과定義(정의) 특수성 고려
* 출처
* 다文化가정 자녀 상담의 접근
1. 교사의 文化적 역량 개발
다文化가정 학생을 상담하기 위해 필요한교사의 역량 중 core적이고 독특한 역량은문
화적 역량이다.
1) 지식
? 학생의 文化(역사(歷史), 전통, 가치, 가족체계)에 대한 지식
? 행동, 태도, 가치, 그리고 장애에 미치는 인종과 가난의 influence(영향)에 대한 지식
? 文化적 소수 학생의 도움 추구 행동에 대한 지식
` 다U란 지역사(歷史)회에서의 언어, 대화 습관, 그리고 의사소통의 역할에 대한 지식
? 文化적 소수 학생을 위해 활용 가능한 자원(기관, 인물, 정보망, 연구)에 대한 지식
? 전문적 가치가 어떻게 다양한 文化 출신 학생의 요구를 수용하거나 갈등을 일으킬 수
있는지에 대한 인식
? 지역사(歷史)회나 제도 안에서 힘의 관계가 文化에 어떤 influence(영향)을 미치는지에 대한 지식
2) 전문적 기술
? 민족적 소수집단 학생의 文化를 학습하는 기술
? 文化적으로 다른 학생과 지역사(歷史)회를 대신하여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는 능력
? 인종, 민족적 차이와 이유를 개방적으로 토론하며 文化적인 단서들에 反應하는 능력
? 민족이 개별 학생에게 갖는 의미를 평가하는 능력
? 개인적인 스트레스 증상과 사회 구조에서 오는 스트레스 증상을 구별하는 능력
? 학생의 文化에서 언어의 중요성을 면접자가 이해하고 편의를 제공해 주도록 돕는 면
접기 법
? 文化적으로 다른 학생과 학생의 지…(생략(省略))
다문화가정 자녀 상담의 접근 , 다문화가정 자녀 상담의 접근인문사회레포트 , 다문화가정 자녀 상담 접근
Download : 다문화가정 자녀 상담의 접근.hwp( 23 )
순서





다文化(culture) 가정 자녀 상담의 접근
다文化(culture) 가정 자녀 상담의 접근
설명
다문화가정,자녀,상담,접근,인문사회,레포트
레포트/인문사회
다. Saldana(2001)는 지식, 기술, 태도에 더하여 상담관계 측면에서도 文化적 역량이 길
러져야 한다고 주장한다. 교사는 태도, 지식, 기술(Arredondo et al., 1996)의 文化적 역량을 가져야
한다.
다文化가정 자녀 상담의 접근
목차
다文化가정 자녀 상담의 접근
Ⅰ. 교사의 文化적 역량 개발
1. 지식
2. 전문적 기술
3. 개인적 속성
Ⅱ. 文化적 역량이 반영된 상담개입: 상담관계
Ⅲ. 다文化 상담과定義(정의) 특수성 고려
출처
다文化가정 자녀 상담의 접근
1. 교사의 文化적 역량 개발
다文化가정 학생을 상담하기 위해 필요한교사의 역량 중 core적이고 독특한 역량은문
화적 역량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