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익예측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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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08 23: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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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출액의 예측을 위해 가장 널리 쓰이는 모형으로는 회귀analysis모형이 있다 매출액을 종속변수로 하고 매출액에 effect(영향) 을 미치는 요인들을 독립변수로 하여 각 변수들이 매출액에 미치는 effect(영향) 정도를 측정(測定) 할 수 있다
매출액에 effect(영향) 을 주는 요인은 거시경제 상황에 대한 변수(economy-wide factors), 산업성장, 산업내 경쟁 등 산업전반에 대한 변수(industry-wide factors), 제품의 다각화 및 신규제품의 개발 등이 해당 기업 관련 변수(firm-specific factors) 등으로 구분할 수 있다 특히 거시경제 및 산업성장에 대한 예측은 국내외 경기상황의 예측, 政府(정부)정책의 방향, 산업의 characteristic(특성) 등 전문적인 지식이 요구된다고 할 수 있다 이에 따라 경영자 또는 재무analysis가는 한국은행, 산업은행, KDI 등의 권위있는 전문기관의 資料나 예측치를 참조하기도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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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매출액의 예측
(1) 시계열예측
(2) 상관관계analysis에 의한 예측
2. 추정손익계산서에 의한 이익예측
시계열예측은 과거 수년간의 매출액의 변동추이를 기초로 미래 매출액을 예측하는 기법이다.
다.
그러나 무엇보다도 매출액의 예측에 중요한 변수는 바로 그 예측대상기업 고유의 투자·재무·영업계획이다. 매출액의 예측방법으로 과거의 매출액 資料를 기초로 매출액에 effect(영향) 을 주는 계절적, 순환적, 우발적 요인을 고려하여 구축되는 Box-Jenkins모형을 들 수 있다 또는 시계열 資料에 기초하여 추세선을 그은 다음 보간법(interpolation)에 의해 미래 매출액을 예측하는 방법이 있다 그밖의 손쉬운 방법으로 매년 그 해로부터 몇 년전의 매출액의 mean(평균)값을 구한 뒤 이들 mean(평균)값의 추세선을 작성하는 이동mean(평균)법(moving average method)도 있다
(2) 상관관계analysis에 의한 예측
상관관계analysis에 의한 매출액의 예측기법은 매출액을 매출액에 effect(영향) 을 미치는 요인들과의 상관관계를 analysis함으로써 매출액을 예측하는 방법이다. 시계열예측에서는 과거의 추세가 앞으로도 계속될 것이며, 추정기간과 예측기간 사이에 구조적인 변동이 없다고 가정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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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출액의 계량적 예측기법으로 시계열예측과 상관관계분석에 의한 예측을 간단히 소개했습니다. 즉, 그 기업의 생산능력과 설비투자를 파악하고, 추가적…(투비컨티뉴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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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출액의 계량적 예측기법으로 시계열예측과 상관관계분석에 의한 예측을 간단히 紹介했습니다.